구글애즈 디맨드젠 캠페인 성공사례 공통점✨

작성자 조소영
작성일 2024.12.26
조회수 32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소영 AE입니다 :)


최근 구글애즈 중에서도 유튜브 캠페인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아진 추이로 확인 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디맨드젠 캠페인 성공사례들의 공통점을 한 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1. Mid & Low 퍼널 동시 공략

디맨드젠은 미드와 로우 퍼널을 모두 공략하는 유튜브의 상품 중 하나입니다.

✅Mid: 모수를 확장해서 전체 매출에 기여

✅Low: 최종 전환을 유도


내부적으로,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했던 광고주들의 공통점을 분석해보면,

대부분의 사례에서 미드퍼널을 통해 잠재고객을 확대하는 동시에 로우 퍼널을 통해 최종 전환을 유도하는 전략을 구상했었습니다.

전환 중심의 캠페인을 유지&보완하면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했던 전략으로 운영하는 것이죠.


디맨드젠 캠페인을 활용하여,

단순 신규 고객 유입이 아닌 구매 고려도가 높은 잠재고객에게 빠르게 다가가는 전략으로 활용한 것입니다.


2. 유사 잠재고객 활용 (Lookalike Audience)

대부분의 사례에서 기존 데이터(구글애즈 내 리마케팅 모수, GA4 데이터 등)를 활용해 유사한 신규 고객을 타겟팅 했습니다.

이는 고가치 잠재고객을 빠르게 발굴하여 전환으로 이어지게 만드는 핵심 전략으로 작용하는 부분입니다.


유사 세그먼트를 활용하게 되면, 고품질 리드 수집이 가능해집니다.

이를 통해, 전환가치 상승 및 높은 전환당 가치(객단가)로 구매 전환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됩니다.



3. 캠페인 간의 시너지 효과

디맨드젠 캠페인을 단독 운영하는 것보다, 다른 캠페인(PMAX, GDN 등)과의 조화를 통해 성과가 상승하는 모습이 두드러졌습니다.

즉, 다양한 캠페인이 서로 보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VAC 캠페인 등에서의 실적이 좋은 애셋을 그대로 활용하면,

단기간 내에 검증된 이미지 및 영상 소재를 바탕으로 가장 인기 있는 지면에 효율적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또한,  VAC, PMAX 캠페인에서 효율이 좋았던 관심분야/구매의도 및 리마케팅, 맞춤 세그먼트를 모두 활용하여 전환 효율을 극대화할 수도 있겠죠?


4. 클릭&전환 모두 확보하기, 그리고 기간은 충분히!

대부분의 사례에서 클릭수 최대화를 통해 저비용 신규 유입을 이루고, 전환율 기반 입찰 전략을 통해 고가치 고객에게 집중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사실 상, 매체 별로 어떤 전략을 집행하는 것이 효과적일 지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분분하지만,

디맨드젠 캠페인에서는 이를 어느 정도 적절하게 혼합하여 활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전환율/전환가치를 높게 확보하는 데에 유리하다는 공통점이 도출되었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구글 AI 기반 자동화 기능에 대한 어느 정도의 신뢰(?)를 가지고, 충분한 머신러닝이 학습 될 시간을 기다려주는 것이 중요하구요.

구글애즈야 말로, 머신러닝 전/후의 차이가 꽤나 극명한 매체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4가지 정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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