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요즘은 필수 아닌가요 ?

작성자 조가현
작성일 2025.06.13
조회수 396

안녕하세요ampm글로벌 마케터 조가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Guranteed Flexible A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FA?


GFA는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목적으로 많이 활용되지만, 높은 CTR(클릭률) 을 통해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고, 이후 리타겟팅을 통해 CVR(전환율)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따라서 CTR을 높이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소비자 관심은 몇 초 만에 결정되기 때문에, 메시지의 설득력도 중요하지만,
어떤 포맷을 사용하고, 어떤 타이밍에 노출되느냐가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GFA 광고의 주요 포맷





이 외에도 다양한 포맷이 있으나, 오늘은 위 주요 상품을 중심으로 설명드렸습니다.


GFA 광고 성과를 높이는 전략



1.세밀한 타겟팅이 가능

o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 등 정밀 타겟팅을 통해
제품에 관심 있는 소비자에게 직접 노출 가능

o결과적으로 이탈률은 낮추고, 전환율은 높일 수 있음



2.광고 소재의 다각화 및 타겟 맞춤 전략이 필요

o무의미한 노출은 광고비 누수로 이어질수가 있음

o연령, 성별, 관심사에 따라 차별화된 소재 구성 필수



구체적 포인트:

o연령/성별 기반 디자인 최적화
: 2030 여성 타겟 = 감성적 비주얼, 4050 남성 타겟 = 정보 중심 문구

o카피라이팅의 유행성과 임팩트 고려
: 트렌디한 문구나체류 시간 증대

o디자인의 시각적 후킹 효과 극대화
컬러 대비 강조, 브랜드 아이덴티티 반영

이런 광고주에게 GFA는 효과적입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고 싶은 광고주

·시각적 후킹 요소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싶은 광고주

·잠재 고객을 구매 고객으로 전환시키고 싶은 광고주



네이버 GFA는 캠페인의 정교한 세팅부터 성과 분석까지 가능한 매우 강력한 플랫폼입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다소 복잡할 수 있지만, 저 조가현이 함께 한다면
GFA
를 통해 높은 ROAS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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