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고객 DB 활용 꿀팁 (마케터가 쉽게 말아주는)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5.06.17
조회수 6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컨설팅1팀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지난번 DB업종 DB단가 낮게 뽑는 전략에 대해 공유드렸는데요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0182&ae=thdtjsdud22


오늘은 메타 광고에서 고객 DB를 어떻게하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대표인 메타광고는 로그인 기반의 매체이기 때문에
고객 DB를 활용하기가 아주 좋습니다.

특히 이메일과 전화번호 같은 고객 정보가 고객 DB에서 활용하기 아주 좋은 데이터인데요,

이런 고객 DB는 단순히 DB업종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커머스도 활용가능하며, 이커머스 DB같은 경우는 단순 구매를 했거나 구매를 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한 유저들로 볼 수 있습니다.

크게, 고객 DB는 두가지 흐름으로 나뉩니다.
기존 고객 제외 / 충성 고객 재타겟팅 

풀어서 쉽게 이야기 하자면
1. 이미 홈페이지 유입 후 회원가입하거나 상품을 구매한 유저들은 제외
2. 재구매 가능성이 높은 충성고객들 별도 타겟팅

이렇게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해당 두가지 타겟팅 전략으로 최대 180일 이내 유입 유저 중에 유입/구매 고객 중심으로 세분화 시켜 마케팅을 하는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최근 180일 이내 유입 유저 중에 회원가입을 했거나, 
구매를 했던 고객들에게 너무 자주 광고가 노출되면 피로도 때문에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구매일자를 적당하게 고려해서 타겟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image.png

이런식으로 고객 DB를 업로드하여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 신규 유입 고객 -> 구매 유도 광고
  • 이탈고객 -> 리마케팅 & 혜택 제공 
  • 충성 고객 -> 신제품 소개 및 이벤트 

이러한 CRM 마케팅을 통해 충성고객들을 잡아두는 것이 매출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미 브랜딩이 잘 되어 있는 업체는 성과가 금방 나서 ROAS가 몇백, 몇천이 나올 수 있지만
브랜딩이 약한 업체들은 고객 DB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충성고객과 신규 유입 고객을 구분하여,
나중에 신규 유입 고객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도 제가 담당하고 있는 한 업체중에 돈을 엄청 많이 쓰는 업체는 아니지만 
지난달 ROAS 600% 달성하였으며,
현재도 550-600% 정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메타 성과가 점점 떨어지거나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맞춤형 세팅과 효율 개선을 빠르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번호로 전화나 메일로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함.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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