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보다 10배 저렴?! 광고비 아껴주는 ADN, 써보셨나요?

작성자 신솔아
작성일 2025.06.20
조회수 27





안녕하세요 대표님

AMPM글로벌 신솔아 대리입니다.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저비용 광고!

 

ADN을 들어보셨나요?

 

아마 구글, 네이버 기반의 광고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집행 경험이 없으시거나 잘 모르시는 경우도 많을 것 같아요.

 

몰라서 못 쓰시는 게 아니라 알아보고 결정하실 수 있도록!

오늘은 ADN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ADN, 이런 광고주님들께 특히 추천드려요!

 

신규 브랜드 런칭 초기, 카테고리 키워드 기반 유입이 필요한 경우

키워드 단가 경쟁이 치열해 검색광고 예산이 빠르게 소진되는 업종

️ 10~30대 고객이 대부분인 업종 (기초화장품, 디바이스, 굿즈, E-커머스 상품 등)

네이버,카카오,구글,메타 외 추가적인 유입 경로가 필요한 경우

 

 

여기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읽어 보셔야 합니다.

 

 

[ADN광고 특징]

 

ADN은 ACROSS 라는 곳에서 운영하는 네트워크 배너 광고를 의미하는데요다양한 타게팅 솔루션과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유저에게 타게팅 광고를 노출하는 배너광고의 한 종류입니다

 

국내 주요 언론사와 대형 커뮤니티, APP 등에 광고 배너를 다양하게 노출시키고 타겟 세분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세밀한 전략을 통해 효과적인 집행이 가능합니다.

 

 

 

1. 다양한 제휴사


다양한 제휴사만큼 다양한 광고지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중앙일보,조선일보,이투데이와 같은 언론사의 기사나, dcinside.com, 보배드림, 맘스 다이어리 등 국내 대형 커뮤니티 탐색 중 나타나는 광고 지면, 그리고 L포인트, 캐시워크, 넥슨 플레이와 같은 어플 내에 광고주님의 배너를 노출해 줍니다.

 

제휴사 대부분이 여가시간에 보게 되는 지면이고 어떤 매체를 선택하는 지에 따라 성향 및 나이대를 특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입소문이 중요한 업종이나 정밀 타겟을 통해 효과를 보고 싶으신 경우에 많이 활용하게 됩니다.




 

 


ADN 매체사 활용 기본 전략

 

 

-ADN은 고객의 관심사/성별/연령/기기/시간대 등의 타겟 설정을 통해 노출될 확률이 높은 제휴사에 배너를 노출시켜 줍니다.

 

-관심사 기반 타겟팅과 시간대/기기 설정을 통해 효율 좋은 매체에 우선 노출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캠페인 리포트를 통해 어떤 매체 카테고리에서 성과가 나오는지 확인해, 지속적인 개선을 해야합니다.



2. 입소문과 반복 노출에 유리합니다.

 

ADN사람들이 정보를 탐색하거나 시간 보내는 중에 자연스럽게 접하는 지면에 주로 노출됩니다. , 메타 등의 DA 광고처럼 소비자 행동 이전의 탐색 단계에서 먼저 노출되기 때문에 필요할 때 브랜드를 무의식적으로 인지 시키는 효과가 큽니다.





 

엄마들이 맘카페 글을 읽다가 브랜드 배너를 보고 저 제품이 요즘 많이 보이네?’

10~30대 고객들이 dcinside, 에펨코리아 등에서 글을 읽다가 저 브랜드 할인하네?’ 같은 관심을 유도할 수 있고 배너 클릭을 통해 바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브랜드 인식과 유입에 유리합니다.

 

 

ADN 노출 배너 실전 전략

 

-한 배너당 하나의 소구점을 잡아 브랜드 정체성 / 할인 이벤트 / 제품 이미지 등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배너를 구성해야 합니다.

 

-영상 광고 집행도 가능하기 때문에 눈길을 끌 수 있는 배너를 제작해두면 좋습니다.




 

-제품명/브랜드명 등을 기억해 놨다가 필요할 때 검색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비중도 높기 때문에 검색 광고를 함께 집행해야 합니다.



3. CPC가 저렴합니다.


ADN은 클릭당 과금(CPC) 구조입니다. , 사용자가 광고를 봤더라도 클릭하지 않으면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그 덕분에 예산 부담 없이 여러 차례 반복 노출을 유도할 수 있고 파워링크 등의 검색 광고에 비해 경쟁이 적습니다. ADN 의 평균 CPC150원으로, 일반적으로 네이버나 구글 등 매체에서 메인 키워드를 잡기 위해 소모되는 1,000원 이상의 고비용들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동일 비용으로 장기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ADN 예산 활용 기본 전략

 

-광고비 부담이 적기 때문에 ADN의 본질인 인지”, “입소문”, “반복 노출을 통해 고객들에게 우리 제품을 익숙하게 하는 걸 초점으로 두고 장기간 광고를 집행합니다.

 

-특히 휴대폰 케이스’ ‘여성 의류’ ‘소품등과 같이 메인 키워드 입찰 경쟁이 심하면서도 + 저 단가의 제품의 경우엔 키워드광고 상위노출을 하더라도

 

-CPC를 늘리고 싶다면 클릭 유도가 될만한 후킹포인트가 있는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타게팅 솔루션 + 다양한 배너가 관심 고객에게 노출됩니다.


ADN은 자체적으로 리타게팅, 키워드 매칭, 데이터 분석, 동일 업종 사이트를 방문한 고관여 고객, IP 바탕의 시//구 타게팅, 사이트 방문이나 동종 카테고리 구매 이력있는 유저 대상 광고 노출 등을 반영해 광고를 집행합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내 제품을 선호할 만한 고객군에게 도달되는 것은 맞지만, 소재 자체가 매력적이지 못하다면 그냥 보고 스쳐지나갈 수도 있겠죠?

 

다행히 ADN은 여러가지 형태의 배너를 노출시켜 주기 때문에 마케터와 함께 광고 소재를 상의 후 집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ADN 배너 종류

 

고정 배너, 다이나믹 배너, 하이브리드 배너, 타임 배너, 텍스트 배너, 네이티브 배너

 

그리고 AD Player와 숏폼 배너, 숏폼 영상, APP 디스플레이 배너 등 다양한 배너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나씩 집행해보며 실험해보기 보다는, 이미 앞서서 성과를 본 레퍼런스를 받아서 집행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저는 AMPM 글로벌의 대표 마케터 신솔아 대리인데요. 다년간의 ADN 집행 경험으로 광고주님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

 

 

[끝으로]



대표님! 제품을 어떻게 보여주고 계시나요?

ADN 네트워크 배너 광고, 올해 최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우리 업체 상황에 맞는 광고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연락주세요. 실제 집행 사례와 함께대표님의 예산과 목표 KPI에 맞춘 최적의 운영 방식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신솔아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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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IL ssa9206@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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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케터, 신솔아 입니다.

대표님! 궁금한 게 있으신가요? 제게 말씀해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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