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님의 고민1] 잘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작성자 신솔아
작성일 2025.07.03
조회수 35






"광고비는 계속 나가고 있는데,



정작 광고가 잘 되고 있는 건지 모르겠어요."




많은 광고주들이 처음 상담하실 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오히려 첫 광고를 도전 하시는 거라면

시작부터 전문가와 함께하며

전략적인 광고 집행을 할 수 있겠지만 



여러 대행사를 거치시거나

스스로 공부를 하며 마케팅을 하다 보면 나오는



성과가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 상태

오히려 더 큰 불안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기준값이 없다보니

현재 브랜드의 위치와 나아갈 방향

잡기 힘들어 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목표 KPI, ROAS, 말이 쉽지

그래서 우리 브랜드는 뭘 지표로 KPI 를 설정해야하며 

ROAS는 예산대비 어느정도 수준으로 나올 수 있는 것인지

딱 떨어지게 알려주는 사람이 없잖아요? 



그렇기에 대표님을 생각하는 AE의 역할은

방향설정에서부터 나와야 합니다!



방향을 점검하기 위해서는 어떤 걸 봐야 할까요? 



다음 4가지를 확인해보세요.




  1. 1) 마케팅이 고객의 실제 검색 흐름에 올라타고 있나요?

    고객은 브랜드명을 검색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궁금해할 키워드에 내 브랜드가 노출되고 있어야 합니다.


  2. 2) 홍보 문안이나 랜딩페이지, '클릭 이후'가 설계되어 있나요?

    노출만으로는 성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클릭 → 관심 → 문의까지 이어지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3. 3) 고객이 다시 내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잡아줄 광고가 있나요?

    브랜드 검색광고는 광고의 '두 번째 터치포인트'입니다.
    많은 전환이 여기서 발생합니다.



4) 1~3이 얼마나 잘 되고 있는지 진단해줄 사람이 있나요?



 광고를 잘하고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잘했는지 봐줄 사람도 중요합니다.




저는 네이버 공식 종합 광고 대행사 AMPM글로벌에서

다년간 퍼포먼스를 만들어온 실무 마케터, 신솔아 AE입니다.


대표님들이 믿고 소개까지 해주시는 이유는

‘한 번의 제안’이 아닌
지속적인 성과와 신뢰로 증명해왔기 때문입니다.




[제가 실제로 해드릴 수 있는 일]




  • 1) 광고소재 제안

    단순 문구 제안만이 아니라,
    업종·계절·이슈를 고려한 시기별 소재를 설계합니다.
    실제 클릭률과 전환 데이터를 기반으로
    랜딩페이지 및 소재 수정 제안을 드립니다.

  • 2) 광고성과 향상 경험

    신규 브랜드 A사 – SNS 광고로 초기 유입 3배 증가
    브랜드 C사 – 검색·디스플레이 분리 운영, ROAS 437% 개선 + 문의 25건 증가
    브랜드 D사 – 쇼핑검색 + GFA 병행, ROAS 562% 달성

    대표님의 브랜드 성과가
    저의 새로운 성과기록이 될 수 있도록
    동반 성장을 약속하겠습니다.


  • 3) 저와 함께한 대표님들의 공통점


    장기적 방향성과 우상향을 중요하게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확실한 기준점에 맞춰 약속을 지키는 신뢰를 믿으십니다.

    주기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공유를 드리는 점이
    지난 업체와 달리 안심이 되어 오래 함께 하고 싶어하십니다.




지금 ‘잘하고 있는지’함께 들여다봐야만 보이는 성과가 있습니다.




광고는 감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위치를 정확히 알아야 다음 전략이 보입니다.


제가 제대로 알려드릴게요! 







AMPM글로벌 신솔아였습니다.


언제든 궁금한 점은 문의 남겨주세요!





Tel 02-6049-4628


mail ssa9206@ampm.co.kr


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케터, 신솔아 입니다.

대표님! 궁금한 게 있으신가요? 제게 말씀해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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