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액세서리! 광고비 쓰고나면 남는게 뭔가요?!

작성자 신솔아
작성일 2025.07.04
조회수 3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신솔아 대리입니다.



휴대폰에 케이스, 그립톡, 키링 하나도 안 달고 다니시는 분들은 드물죠?


그만큼 인기도 많고 교체 주기도 빨라 소규모 온라인 창업도 많이 하시는 제품이 바로 '휴대폰 액세서리'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막상 런칭을 해보면 공격적인 판촉을 진행하는 대기업은 물론,

유명 IP 콜라보 제품, 단골이 확보된 주문제작 상품, 전문 쇼핑몰, 그리고 개인 제작 상품을 판매하는 창작자형 판매자들까지


강력한 경쟁사들이 즐비하고, 제품 단가에 비해 입찰 비용도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많은 대표님들이 초반엔 네이버 키워드 광고, 쇼핑검색 광고 등을 시도하시다가


최저 입찰가로만 유지해두고 “어떻게 광고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떨어지는 매출을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경우인데요.. 



그렇다면 휴대폰 케이스 업종, 대체 어떻게 광고 해야 할까요?



제가 오늘은 대표님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디지털 액세서리 업종의 특성과 대안,

그리고 확실한 해결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액세서리 업종 특성] 



1) 키워드 경쟁이 치열하고 CPC가 단가 대비 높습니다.


-'휴대폰 케이스', '그립톡', '아이폰 케이스' 같은 메인 키워드는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항상 상위 경쟁군입니다.


-클릭당 2~3천원대 입찰도 많고, 4천 원 이상까지 올라가는 키워드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제품 판매 단가가 대부분 1~2만원대이기 때문에, 전환율 10% 수준인 경우에도 ROAS 100을 넘기기 힘든 구조입니다. 



이슈 요약 : 제품 단가에 비해 과도한 광고비 


해결 과제 : CPC 단가를 낮추고 전환률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2) 세분화 키워드 (기종+취향) 검색 경향이 있어 추상적 키워드를 피해야 합니다. 



-이는 저관여 + 저단가 상품의 일반적인 검색 행동 패턴이며, 휴대폰 액세서리 업종은 그 흐름을 그대로 따릅니다.


-구매 고객들은  '휴대폰 케이스'  같은 포괄적 키워드보다  '아이폰15 투명케이스', '갤럭시 짱구 그립톡' 과 같은 

디자인+기종 중심으로 검색하는 경향이 뚜렷합니다. 


-따라서 추상적인 키워드보다 제품 특성과 호환 기종이 반영된 키워드를 선택하고, 

광고 소재도 여러 정보를 나열하기 보다는 주요 특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구성이 중요합니다.



이슈 요약 : 구매 결정 시점에 검색할만한 키워드 선정이 중요합니다.


해결 과제 : 적정 CPC를 기준으로 유효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발굴/관리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3) DA 이미지 광고가 효과적입니다.



-실제 퍼포먼스를 통해 검증된 전략입니다.


-휴대폰 액세서리는 합리적/신중한 소비보다는 충동구매 성향이 더 높습니다.


-보통 유입 경로는 DA -> 쇼핑 -> 검색 순으로 진행되며, 특히 휴대폰 케이스는 제품 이미지를 보고 '예뻐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미지 소재의 퀄리티와 기획력이 전환율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슈 요약 : 디자인 중심 유입 및 충동구매 형태 


해결 과제 : 보자마자 사고 싶게 만드는 소재 기획력이 핵심 




4) 주요 타겟은 10대~30대, 교체 주기가 짧고 도전적 소비 경향이 있습니다.



-휴대폰 케이스는 실용보다 감성/디자인 소비가 중심입니다.


-브랜드 충성보다는 유행에 따라 자주 교체하고, 재구매시 이전과는 다른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한 장의 이미지로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소재 구성이 필요하며, 브랜딩보다는 제품 홍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만약 브랜딩이 목표라면 브랜드 메시지 자체보다는 "이 쇼핑몰에선 어떤 케이스를 구매할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슈 요약 : MZ세대 중심의 반복 구매 및 탐색형 소비 


해결 과제 : 타겟의 감성 취향에 맞는 제품 개발과 홍보 전략이 필요합니다.


[업종 특성을 활용한 광고 전략]



1) 키워드 검색 광고 정교화 


검색 시점 노출이 됐을때 클릭 후 바로 전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광고 소재에서부터 어떤 제품을 판매중인지 명확하게 드러내야 합니다.


주요 타겟인 10대-30대 여유시간대를 중심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제품 단가 / 매출 발생 시간 / 연령대 / 성과별로 키워드를 정교하게 분류해 예산 효율을 높여야합니다. 


CPC가 높아지거나 전환율이 지속적으로 떨어질 경우 광고 효율 자체가 사라질 수 있어서 

초기 셋팅 후 방치를 해선 안되며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저와 함께하시는 광고주님들이 가장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영역입니다.


2) 쇼핑광고 셋팅 


랜딩페이지와 상품 구성을 포함한 전략적인 쇼핑광고 운영이 필요합니다.


일반 검색광고에 비해서 상위 노출이 아니어도 전환율이 높은 편이긴 하지만, 최소한 1페이지 내 노출은 확보돼야 탐색이 이뤄집니다.


그렇기에 상품명 정교화, 소재 및 카테고리 정보의 상세 입력, 클릭 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CTA 구성 등을 통해 전환값을 극대화 해야합니다.


이 과정에서 랜딩페이지, 상품 구성 등 수정이 필요할 수 있으며 쇼핑 광고 검색시 꼭 함께 상의드리는 영역입니다. 


3) DA 광고 



(1) 메타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에 게재되는 배너광고를 의미합니다.


메타는 휴대폰 액세서리 주요 타겟인 10대~30대가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며,

이미지 위주의 노출이 가능해서 충동 구매를 유도하기에 적합합니다.


예쁜 이미지 소재를 활용하면 전환율이 빠르게 상승하며 동일 예산 대비 검색 광고보다 효율이 뛰어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휴대폰 액세서리 업종 광고주님들이 검색광고에 비해 메타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비중이 적어 경쟁도 낮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 또는 판매율 상승이 목표라면 메타 광고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단, DA광고의 경우 소재에 따른 성과 편차가 강하기 때문에 초기 소재 기획부터 상의를 드리고 있습니다.



(2) ADN 


DA광고 자체에 익숙하지 않거나 메타 광고 예산이 부담되시는 광고주님들께는 ADN을 첫 DA 매체로 추천드립니다.


10일 단위의 단기 캠페인도 가능하고, CPC는 평균 150원대로 매우 저렴해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다만 DA광고는 단순히 예산을 집행하는 것만으로는 성과가 나기 어렵기 때문에,어떤 소재를 어떤 시기, 시간대, 타겟층에 노출할지에 대한


초기 전략 설계가 중요합니다.


이 부분 역시 KPI 기준을 함께 정해드리고 사전 기획부터 밀착 대응해드리고 있습니다.



꼭 DA라서기보다는 생각보다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는 광고인데다,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부담스러워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DA광고에 익숙하지 않거나 메타 광고 예산이 부담스러운 광고주님들께는 첫 DA광고로 ADN을 추천드립니다.


ADN은 네트워크 배너 광고로 주요 인터넷 커뮤니티나 언론사에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이며, 


10일간의 단기 캠페인도 가능하고 클릭당 비용인 CPC가 평균 150원대로 저렴해 처음 시작하는 매체로 부담이 적습니다.


10일이라는 단기 집행으로 바로 성과 전환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소재를 어떤 시기, 시간대, 타겟에 노출시킬지와 KPI 기준을 초기부터 제대로 논의하고 시작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무중심 마케터, 신솔아 AE] 


저의 인사이드는 실제 광고주님들과의 상담, 성과 분석, 개선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된 실무형 콘텐츠입니다.


마케팅은 누구나 공부를 하면 알 수 있는 정보보다 실행력과 피드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의 내용들을 단지 정보로 끝내지 않고 실제 성과로 전환해드릴 수 있는 실무형 마케터,


AMPM글로벌 신솔아 AE와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Tel : 02-6049-4628 


Mail : ssa9206@ampm.co.kr



광고주님의 성장을 응원하며 글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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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케터, 신솔아 입니다.

대표님! 궁금한 게 있으신가요? 제게 말씀해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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