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간단TIP : 소재 키워드설정
소재 제목 키워드설정방법
네이버 키워드광고 세팅시 새소재를 눌러서 소재를 만들 때
"소재 제목", 혹은 "소재 설명"에 키워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해서 업체명 / 혹은 주요 제품명을 입력해두시면
다른키워드 검색시 검색어로 대체 -> 글자수가 모자라거나 없는 경우 입력 키워드로 나오게 됩니다.
특히 브랜드명을 잡아야 하거나 다양한 제품군을 이용하는 업체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이에요.
어떤 기능인지 예시를 들어 설명드리면
#대체키워드 미입력시 (일반적인 제목설정)
소재 제목 : 마케팅은 AMPM
검색 키워드 : 광고
나오는 결과 : 마케팅은 AMPM (제목 설정된 그대로 노출)
#대체키워드 입력시 (단어설정)
소재 제목 : 마케팅은 [ampm(<대체키워드 설정)]
검색 키워드 : 광고
나오는 결과 : 마케팅은 광고 (검색어가 대체키워드 자리에 들어갑니다)
즉,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에 맞춰 제목/설명을 바꿔주며
글자수 제한 등으로 대체 키워드 노출이 안될 경우 원래 대체키워드로 입력한 단어를 넣어주기 때문에
사용자로 하여금 "내가 찾던 광고" 라고 느껴지게 만들어줄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런데 이 기능, 정말 오래된 기능인데도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구글/메타같은 대형 매체같은 경우엔 특히나 이렇게
광고 집행에 활용하기 좋고 성과를 높여주는 "무료"기능이 정말 많은데요.
안타깝게도 많이 바쁘셔서, 혹은 신경을 못쓰셔서 몰라서 세팅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마케터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하고계시는 마케팅, 혹은 필요성을 느끼는 마케팅에 대해서
커뮤니케이션과 동시에 효율을 높여줄 수 있도록 시간을 대신 쓰는 직업이라고 생각해요.
이 외에도 다양한 팁들을 인사이트를 통해 제공해드릴텐데요.
언제든 궁금한 점 / 도움 필요하신 부분 있으시다면
무료 상담 및 미팅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연락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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