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브랜드 B사 문제점 개선 및 도출 사례
마케터 이미지
신솔아 마케터
2025-09-03

조회수 : 3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1팀 신솔아입니다.


제가 관리를 맡고 있는 뷰티브랜드 A사의 문제점 및 개선 사항에 대해 전달 드리겠습니다.


A사의 대략적인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판매량 증대 8월 64건 -> 9월 121건 
- 운영 매체: 메타
- 월 예산: 6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캠페인 분리가 되어있지 않고 하나의 캠페인에 광고세트그룹들을 다 넣어두어 관리가 어려웠던 상황


- 결과 기준도 결제시작 / 구매 등이 섞여있었고 목표 KPI 설정 미비 

- 비효율 소재를 유지중이라 전체적인 ROAS 하락되어 평균 ROAS 80% 수준으로 운영중이었습니다.

- 또한, 제품별 할인율 편차가 있고 할인폭이 커서 판매를 해도 ROAS가 지속 하락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집행 후 개선점

-1캠페인당 A/B 테스트 대상 소재를 별도 광고그룹으로 분리하고 2~3개씩만 세팅하여 소재 효율 측정
-저효율 소재 OFF 하고 고효율 소재 별도로 분리해 리타겟 진행하여 ROAS 평균 상승 
-캠페인 기여 설정을 "구매"로 통일하여 데이터 효율화
-현재는 1캠페인 1광고그룹 1소재로 운영중입니다. 
-이벤트 논의를 드려 50%대 할인 대신 여러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2+1 / 4+2로 기획을 전달드렸습니다.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ROAS 80% -> 평균 120%대로 성과 개선이 되었지만, 3주차에 고효율 소재를 발굴하여 ROAS 상승이 이제 막 시작된 상황이라 아직은 집행 기간이 짧아 유의미한 데이터 도출이 어렵고  추가 성과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또한 판매량 증대를 위한 50%대 할인을 다시 시작하셔서 단품 판매시 ROAS가 지속 하락하는 상황이며 

-브랜드 이슈로 소재를 전체적으로 변경할 예정이라 별도의 전략이 추가적으로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벤트 위주의 소재만 집행을 하고 계셔서 제품 특성을 나타내는 소재 활용과 가독성이 부족한 홈페이지 개선안을 전달드렸습니다. (현 : 제품 이름 + 용량 표기 -> 변경 : 제품 이름 + 카테고리 + 효과 표기) 

-인스타그램 후기작성 체험단을 모집해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킬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문제점 및 개선사례 도출로 성과를 내 9월중 목표 KPI 수치인 

ROAS 200% 이상과 판매량 120건을 달성하여 성과 개선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퍼포먼스 1본부 1팀 신솔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신솔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