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브랜드 b사 문제점해결 & 도출 사례 8

신솔아 마케터
2025-10-29
조회수 :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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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정보
- 광고 KPI: 판매량 증대
- 운영 매체: 메타
- 월 예산: 6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이슈로는 판매의 주축이 되는 고성과 소재 갯수가 적고, 기존 주력 판매 아이템이 여행용 미니어처 제품이라 연휴 기간이 지난 뒤 판매량이 감소한 점
그렇기에 신규 소재 중 판매가 잘 나오는 고성과 소재 신규 발굴이 필요한 상황인데
소재별 분리를 하기엔 예산이 부족하고, 캠페인 단위로 소재 경합을 벌이면 소재당 예산이 결과를 낼 수 있는 비용 미만으로 떨어져 판매량이 축소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경우 결국 전환 성과를 측정하고 결과당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기 까지 추가 학습 및 테스트 기간이 필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해당 기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광고 그룹 단위로 소재를 나누어 분류하여 그룹별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집행 후 개선점
타겟별 소재 집행을 해본 결과 유사타겟 / 논타겟 캠페인 그룹에서 가장 판매량이 많이 나왔고
리타겟 그룹에서는 이벤트 소재 반응이 좋았기 때문에 해당 3개 캠페인을 익월에 집행하되,
기존 고성과 소재들만으로는 추후 소재 성과 등락이 있을 시 매출 영향이 갈 수 밖에 없어서
브랜드 방향성에 맞는 영상 기획안을 전달 드렸습니다.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기존에 영상 의뢰를 맡길 시 원하는 소구 포인트가 잘 드러나지 않는 문제점이 있어 대본을 포함한 세부 연출 제안을 전달드렸습니다!
-다음 글은 타 계정 문제점 해결 & 도출 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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