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프렌차이즈 A사 문제점 해결 & 도출 사례

신솔아 마케터
2025-11-05
조회수 : 60
댓글 0

■광고주정보
- 광고 KPI: DB수 증대 / DB 단가 하락
- 운영 매체: 네이버
- 월 예산: 5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DB단가가 16만원대로 높게 측정됨
-전환추적이 전월 3주차부터 되었기 때문에 유효 인사이트 추출 어려움
-동일 소재로 지속 집행중
■집행 후 개선점
-전 캠페인 프리미엄 로그분석 신청하여 전환 추적중
-메인키워드 한계로 일반창업 키워드 다량 추가
-전환 모수가 적어 CTR을 중점으로 관리
-게재지면 관리
9월->10월
노출수 2,591,707 -> 3,836,934
클릭수 8,686 -> 11,583
평균 cpc 512 -> 354
전환당비용 165,854 -> 163,935
전체 CTR 0.34% -> 0.31%
*전환수의 경우 일부 그룹만 파악이 되고 있어 관련 인사이트는 당월 데이터를 토대로 도출 예정
*CTR의 경우 주요 그룹이 아닌 노출이 적은 그룹에서 클릭 1건,2건 단위로 변경되고 있어 해당 그룹부터 조정이 필요함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추가 전환 키워드 발굴 필요
-누수키워드 파악 및 주요 전환키워드 위주 입찰가 조정을 목표로 관리중
-최근 일반 창업 키워드 중심으로 입찰 경쟁이 강화되어 주차별 관리중
차주 목표 : CTR 0.31% -> 0.35% / 전환수 5 -> 8
댓글
0
신솔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