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픽셀, 제대로 알고 활용하자!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의
정원준AE 입니다.
지난번엔 메타 머신러닝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
오늘은 머신러닝 만큼 많이 말씀드리는 키워드, 메타 ‘픽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머신러닝에 대한 인사이트를 읽어보지 못한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먼저 그토록 많이 말씀드리는 ‘픽셀’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타 픽셀이란?
픽셀이란 메타 광고를 접하고 유입된 사용자를 추적하고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광고를 보고 클릭, 유입된 방문자들의 모든 액션을 세분화하여
단순 방문,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구매 전환 등 픽셀 사용으로 추적된 방문자의 데이터를 가지고
광고 노출 타겟팅을 세분화하여 설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픽셀을 이용한 타겟팅 세분화
각각의 전환값으로 수집된 데이터을 기반으로 맞춤 타겟팅 하여
비자에게 최적화된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는데요.
사용자의 관심사나 행동 패턴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구점을 가지고 광고를 세팅할 수 있다면
광고비 누수를 막고 광고 효율을 상승 시킬 수 있겠죠?
반대로 재구매 텀이 긴 업종의 경우에는
계속해서 이미 구매한 사용자에게 계속해서 광고를 노출 시켜봤자 광고비만 지출되고
사용자에게 광고 피로도만 높일 수 있으니 광고 노출을 제한 시킬 수 있습니다.
3. 확장 타겟팅
광고를 계속해서 집행하다보면 집행된 광고를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량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메타 머신러닝을 통해 확장 타겟팅이 가능해지는데요.
자사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과 유사한 패턴을 가진 유저나 자사 제품에 관심도가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 빈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메타 광고의 경우에는 이렇듯 광고를 오래 집행할수록 데이터 수집량이 증가하여
머신러닝이 최적화 되게 되어 광고 효율을 높일 수가 있게 됩니다.
오늘은 메타 픽셀에 대하여 설명드렸는데,
이 게시물을 읽어보시니 픽셀 설치는 왜 해야되는지 느낌이 오시나요?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이나 마케팅 전문 컨설팅이 필요하신 광고주분들
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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