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메타 광고랑 하면 좋은 미디어 믹스 추천!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5.09
조회수 7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뷰티 업종이 진행하면 좋은 

미디어 믹스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미디어 믹스 광고 전략으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하기 - 대표매체 구글, 네이버, 메타를 활용한다면? : 블로그 | 핀오버애드


1. 메타는 퍼포먼스 중심 + 무드 형성의 중심축 
* 메인 역할 : 관심 유도, 비교 검토, 클릭 유도 
* 소재 전략 
-> 사용 후기 기반 슬라이드 쇼 (리뷰 콘텐츠 활용)
-> 제품-사용법-효과를 보여주는 스토리형 영상
->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비주얼 강조 (뷰티 브랜드 무드 일관되게)

2. 미디어 믹스 추천 

1. 미디어2. 역할3. 추천 이유
* 네이버 검색광고구매 직전 검색 대응메타 유입 후 브랜드명 검색 많아짐 -> 전환 받침대 역할
* 구글 브랜드 검색 글로벌 or 젊은 타깃 대응네이버 외 검색 유입 대응용
* 네이버 GFA / DA고급형 디스플레이 리타겟팅네이버 콘텐츠 소비 많은 타깃에게 브랜드 잔상 반복 노출
* 유튜브 광고체험형 콘텐츠 -> 인지도 확산영상 기반의 제품 사용 후기 콘텐츠는 뷰티와 찰떡
* 카카오 모먼트잠재 고객 도달 보조 채널여성 타깃 + 쇼핑 특화 타깃이 몰려 있어 효율 보완 가능
* 리뷰 플랫폼 (화해, 언니의 파우치 등)PR 및 크로스 채널 효과사용후기 중심 바이럴 콘텐츠 -> 메타 전환율 보완 가능


3. 퍼널별 미디어 역할 정리
1. 퍼널별 단계2. 추천 미디어3. 이유
* 인지 유튜브, GFA, 카카오무드 형성 + 가벼운 접점 확보
* 관심 메타, 화해제품 탐색 콘텐츠로 관심 전환
* 고려 메타 리타겟팅, 검색광고구매 고민 단계에서 정보 재입력
* 전환자사몰, 스마트스토어 광고명확한 혜택 제시, 신뢰도 강조
* 재구매 CRM, 문자, DM구매자 리마인드, 리뷰 요청 등 리텐션 강화


4. 유의할 점
* 메타 광고만으로 매출을 만들겠다는 접근은 비효율적
-> 퍼널별로 사용자의 심리를 이해하고, 전환 타이밍마다 맞는 미디어를 믹스하는 전략 필요

* 메타 -> 검색 -> 구매 흐름이 자주 발생
-> 검색광고 부재 시 메타 성과까지 손해 볼 수 있음.

* 영상 콘텐츠가 무조건 고퀄일 필요는 없지만, 브랜드 톤앤매너를 해치면 역효과

메타 광고는 '시선 끌기와 비교 유도'에 강하지만 
'검색/재방문/재구매 유도'에는 검색광고, CRM, 리뷰 채널 등의 믹스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현재 진행 중이신 광고 매체와 어떤 매체를 믹스하셔야 하는지 
모르신다면 저에게 문의 주세요! 



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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