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검색광고, 하고 싶은 사람 다 들어와!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
오늘은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한 내용을 가져왔는데요!
신제품 검색광고란 무엇인지, 어떤 지면에 활용되는지,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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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제품 검색광고
- 신제품 검색광고란!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칭하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 리뉴얼 출시 상품 관련 이미지나 동영상, 설명 등의 광고 콘텐츠를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신제품 검색광고의 경우,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에 한하여 집행이 가능하며,
신규 및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신제품검색 전용 템플릿을 활용하여 신상품 인지도 상승이 가능합니다 :)
2. 신제품 검색광고, 왜 중요할까?
-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낮은 제품이기 때문에 검색광고를 통해 초기 수요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
특히 검색광고는 사용자의 >의도<가 뚜렷한 채널이므로,
초기 시장 반응을 빠르게 선점하고, 잠재고객을 빠르게 확보하는 데 유리한 검색광고입니다.
3. 신제품 검색 키워드 선정 TIP
- 브랜드 키워드 및 제품 키워드는 아직 검색량이 현저히 낮은 시기,
범용 키워드(문제 해결형 / 카테고리형) 중심으로 시작해야 함
- EX) '피부 진정 수분크림' -> '수분 진정 크림', '민감성 수분크림 추천' 등
- 경쟁사 키워드 분석을 통해 초기 전략 키워드를 확보하는 것도 효과적
4. 신제품 검색광고 메시지 구성 전략
※ 신제품 검색광고의 경우, 사용 후기가 적기 때문에 제품 USP (제품의 고유 판매 포인트)를
전면에 내세워 강조하는 것이 중요
- 랜딩 페이지 일관성 : 키워드 -> 광고문구 -> 랜딩페이지 메시지 흐름이 동일하게 연결되어야 합니다.
- 초기 클릭률 테스트 -> 전환율 테스트로 이어질 수 있는 소비자 니즈 기반 메시지 구성 필요
- 리마케팅 연계 : 검색 후 구매로 이어지지 않은 유저를 리타겟팅하면 비용 효율이 증가
-> 데이터 분석 후 이탈 고객을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메시지 구성 (Ex. 3초 수분 흡수, 테스트 완료)
TIP!
- CTR(클릭률)과 CVR(전환률)을 분석하면, 어떤 고객이 어떤 워딩에 반응하는지 인사이트 도출 가능
- 예를 들어 '가볍고 산뜻한 수분크림'보다 '진정/보습 2중 완벽 케어' 문구에 CTR이 높다면,
효능 중심 메시지에 시장 반응이 좋은 것. 효능 중심 메시지를 강조하는 것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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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한 추가적인 궁금증이나, 집행해보고 싶은 분들은
저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마케터에게 광고 상담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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