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세팅 방법!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네이버 GFA의 간단한 세팅 방법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GFA란?
네이버 모바일 메인, 서브지면과 밴드에서 배너,동양상 등의 다양한 형태로 노출되며
소비자의 나이/ 지역 등 세부적인 상세 조건으로 타겟층을 정확히 설정하여
노출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세팅하실 때 진행하셔야 하는 4가지 프로세스가 존재합니다.
-제반작업
-캠페인 등록
-그룹설정
-소재등록
STEP.1
제반작업
우선 비즈채널을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고객층을 확장하고
통계 및 분석등 광고관리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
네이버 GFA - 도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추가
비즈채널 추가 후에는 전환추적을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전환추적은 광고의 성과분석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도와줍니다.
도구 - 전환추적 관리 - 전환 추적 신청
STEP.2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은 광고를 집행하는 목적에 따라 분류해주시면 좋습니다.
구매 전환율을 높일것 인지,
광범위한 노출로 브랜딩을 할 것인지 등을 목표로 잡아주시면 좋습니다.
STEP.3
그룹 만들기
그룹명 설정 - 타겟 영역 설정 - 광고그룹 설정
이렇게 3가지 프로세스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룹명은 어떻게 타겟팅을 해주었는지
타겟영역은 광고 노출 지면의 이용자들의 인터넷 패턴 고려하시면 됩니다.
광고 그룹 설정에서는 참고해야하는 키워드가 있는데요,
1. PC /모바일
2. 게재 위치
3. 입찰가 설정 (CPC / CPM / CPT)
4.노출시간 선택
5. 소재선택 방식
STEP.4
소재등록
소재는 랜딩 URL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노출되는 광고와 밀접한 상품 URL을 등록해주시는 것이
이탈율을 막을 수 있어 가장 효과적입니다.
네이버 GFA 세팅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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