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D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김가경
작성일 2024.12.18
조회수 417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EC업종 중 수산물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식품업종 D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 운영 방법과 개선점을 도출해 보완 하였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식품업종 D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대

매체 : 파워링크, 쇼핑검색, GFA 카탈로그

월 예산 : 세 매체 통합 100만원

기타 사항 : 제품 특성 상 구매 주력 시간대와 비주력 시간대 분리 필요 / 꽁치 제품 판매 시작




운영 방법


1.  신제품인 도매용 꽁치 제품의 경우, 파워링크에서는 현재 판매하는 브랜드가 적은 상황으로, 저렴한 입찰가로 메인페이지 확보 가능

2. 이전 구매 시간대 데이터로 보았을 때, 특정 요일과 시간대의 입찰가 가중치 조절 필요하여 주력/비주력 시간대로 분리




추후 운영 방안


1. 업소용/도매용 제품의 경우, 파워링크에서는 최소 예산으로 진행 (업계 특성 상, 도매업자의 경우에는 파워링크는 2~3pg까지 확인하는 경향 多)

2. 1월 제수용품 기간에 맞춘, 적절한 소재 변경이 필요

3. 다차원보고서 확인 결과, 파워링크보다는 쇼핑검색에서의  비중 확대 필요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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