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초보라면 모비온 무조건 알아야합니다(2)

작성자 정다영
작성일 2024.12.20
조회수 26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ㅣ 광고컨설팅 1팀 정다영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설명드렸던 모비온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모비온에서 진행하는 광고에 대해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우선 모비온에서는 DA와 네트워크 광고로 크게 3가지로 진행하는데요


 1) DA                       

2) 모비온X카카오 

3) 인사이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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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사용하는

1) DA 배너광고

고정배너 / 상품화배너 / 리뷰배너 / 아이커버 / 동영상배너가 있습니다



고정배너



소재가 중요한 배너 광고로

브랜드에 최적화된 소구점을 기반으로 제작된 스태틱 배너입니다

다양한 사이즈로 최대 매체 커버리지가 가능하며, 가장 합리적인 단가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상품화배너 



개인 유저의 액션을 기반으로 상품 이미지가 자동 제작되어 노출되는 다이나믹 피드형 배너입니다

일반 배너 대비 전환 성과가 우수한 편입니다






리뷰배너



평점 5점 후기 또는 BEST 리뷰를 스크랩핑하여 노출하는 다이나믹 형태의 배너로

소비자 후기 관여도가 높은 온라인 환경에서

노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CVR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아이커버 




모비온 제휴 매체 접속 시, 유저 관심 상품페이지 또는 설정된 랜딩 URL이 

새 창으로 노출되는 광고 형태로

합리적인 유입 단가로 우수한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으며,

노출과 동시에 유저가 유입되어 즉각적인 전환 유도가 가능합니다






동영상배너



언론사, 포털 등의 하이퀄리티미디어에 주로 게재되는

15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 소재의 광고입니다

이미지 형태의 배너보다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주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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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모비온 X 카카오 광고





카카오톡의 4,100만 MAU와 모비온3.0만의

유저 액션 기반 타겟팅 기법을 결합한 광고입니다

 카카오 비즈보드와 카카오모먼트에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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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인사이트 마케팅

고객의 이탈율을 줄이면서,

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를 수 있게 하여

구매로 전환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광고입니다.

즉, 사이트 내에서 클릭이 계속 이어질 수 있게 유도하여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는 것! 




메인페이지

메인페이지에 추천 상품을 노출시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

고객이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들어왔을 때

추천 로직을 통해 연관 상품, 추천 상품을 노출시킵니다

상세페이지 광고에서 가장 많은 매출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출처 & 참고 : 모비온 상품소개서






지금까지 모비온 상품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마케팅 초보라면 모비온 광고를 통해 광고성과를 달성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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