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 온라인 마케팅으로 전환매출액+인지도 높이는 꿀팁
온라인 마케팅으로 전환매출액+인지도 높이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
식음료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 개인별 소비자 행동을 분석한 후 맞춤 마케팅
- 구글,네이버 검색 광고 또한 적극적인 활용
-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 트렌드
1. 시기별 맞춤 목표 설정 : 그동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즌에 맞춘 PLAN 설정
2. 스토어 적극 활용하여 효율 증대 : 마케팅 활용 방안 및 구매 전환율 증대 방안 모색
3. 컨텐츠마케팅 : OWNED MEDIA 기반 - 소비자 반응도 확인 및 컨셉 도출
4. 퍼포먼스 마케팅 : 시장 상황에 맞춘 퍼포먼스 매체 운영 - 시즌별 메인서브 상품 운영
5. 바이럴 마케팅 : 블로그 체험단, 후기 - 입소문 전략으로 동시 집행
6. 네이버,구글 검색광고 전략적 세팅 : 타겟팅을 최대화하여 효율성 극대화
7. GFA : 사용자가 많은 네이버를 이용한 광고로 노출량 증대
결론은, 여러 매체를 통해 노출건을 늘리고↑ 검색량도 늘리는↑ 마케팅 전략 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에서 고객 구매 여정은 갈수록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에 대한 피로도도 높은데요,
데이터 분석 X 맞춤형 마케팅 X 인 채로 우리 제품의 장점만 강조하면 설득은 어렵습니다.
우리 회사 사이트를 어떤 경로로 들어왔지?
어떤 검색어를 검색해서 유입됐지?
어떤 소재가 더 효과적이지?
장바구니만 담고 구매 안한 고객인지 아닌지?
위 점을 전혀 모르고 계시다구요?
X 안 됩니다 X
전문적인 지식이 없을 때 처음부터 전략적으로 광고 집행하긴 매우 어렵습니다.
공격적인 경쟁사들의 광고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저 김민하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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