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 온라인 마케팅으로 전환매출액+인지도 높이는 꿀팁

작성자 김민하
작성일 2025.02.04
조회수 17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입니다.


식품업종 마케팅 담당자분들, 혹은 대표님들 주목하세요!

온라인 마케팅으로 전환매출액+인지도 높이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




식음료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 모바일 최적화 SNS마케팅!
- 짧은 형식의 영상 (쇼츠,릴스)

- 개인별 소비자 행동을 분석한 후 맞춤 마케팅

- 구글,네이버 검색 광고 또한 적극적인 활용

-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 트렌드




1. 시기별 맞춤 목표 설정 : 그동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즌에 맞춘 PLAN 설정

2. 스토어 적극 활용하여 효율 증대 : 마케팅 활용 방안 및 구매 전환율 증대 방안 모색

3. 컨텐츠마케팅 : OWNED MEDIA 기반 - 소비자 반응도 확인 및 컨셉 도출

4. 퍼포먼스 마케팅 : 시장 상황에 맞춘 퍼포먼스 매체 운영 - 시즌별 메인서브 상품 운영

5. 바이럴 마케팅 : 블로그 체험단, 후기 - 입소문 전략으로 동시 집행

6. 네이버,구글 검색광고 전략적 세팅 : 타겟팅을 최대화하여 효율성 극대화

7. GFA : 사용자가 많은 네이버를 이용한 광고로 노출량 증대



결론은, 여러 매체를 통해 노출건을 늘리고 검색량도 늘리는 마케팅 전략 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에서 고객 구매 여정은 갈수록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에 대한 피로도도 높은데요,

데이터 분석 X 맞춤형 마케팅 X 인 채로 우리 제품의 장점만 강조하면 설득은 어렵습니다.



우리 회사 사이트를 어떤 경로로 들어왔지?

어떤 검색어를 검색해서 유입됐지?

어떤 소재가 더 효과적이지?

장바구니만 담고 구매 안한 고객인지 아닌지?



위 점을 전혀 모르고 계시다구요?


 X 안 됩니다 X


전문적인 지식이 없을 때 처음부터 전략적으로 광고 집행하긴 매우 어렵습니다.

공격적인 경쟁사들의 광고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저 김민하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2939013384_1736484248.6576.png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undam040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