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쉽게 알아보자!

작성자 홍인성제
작성일 2025.02.17
조회수 13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홍인성제 AE입니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란?

아래와 같이 브랜드명을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를 뜻합니다.

* 해당 광고의 장점!

1) 상품별로 다양한 광고 소재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즉,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최신 브랜드 콘텐츠를 한 곳에 노출하여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소재 내의 클릭 위치에 따라 세분화된 URL로 링크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즉, 세부 카테고리 또는 주요 상품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도록 구성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환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 그럼 왜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를 해야 할까요?

1) 자사명을 검색 했을 때 해당 브랜드가 최상단에 노출 된다면, 소비자는 인지도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파워링크만 노출한다면 최상단이 아닌 2,3번째에 노출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기간은 최소 7일에서 최대 90일 기간으로 광고 계약이 가능합니다.
(일 단위 계약 가능)
90일 이상의 장기간 노출을 원하는 경우, 90일 간격으로 새로운 계약을 추가하여 광고를 중단없이 계속 노출 할 수 있습니다.
※'앰배서더형'의 경우, 최소 7일부터 최대 31일 기간으로 광고 계약이 가능하며, 노출 시작일로부터 최장 30일 전부터 계약이 가능합니다.

기본 단가는 30일 노출 기준으로 책정돼 있으며 집행기간을 변경 할 경우 일할 계산되어 최종 광고 비용이 산정됩니다.



단, 브랜드 검색광고는 CPC(클릭당과금)이 아닌 CPM(월 정액제 과금)방식이기 때문에,
광고주 분들은 브랜드 검색광고를 하는 것이 이득일지 충분히 검토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월 평균 쿼리 수를 확인 하시고, CPC 금액을 곱해 과금되는 액수를 측정 하신 후, 브랜드 검색광고로 집행하시는 것이 유리한지 계산해보셔야 합니다.


금액적으로 유리하진 않지만, 브랜딩이 필요하다면 권해드리기도 합니다.
여러 상황이 있다보니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전문 마케터와 상의 후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undam040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