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치약은 이렇게 해야 판매되네요 - 구강관리업종 D사 성과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양재현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구강관리업종 D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D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주정보
- 광고 KPI : ROAS 200% 이상
- 운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월 예산: 200만원
■ 집행 전 문제점
- 이전 네이버 광고 진행 경험이 없어, 비교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는 상황
- 유아 타겟에 비해 썸네일이 다소 정적인 이미지
<상위 업체 현황>
■ 초기 집행 후 개선점
- 유아용 치약 이외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 1개월 간 제품들의 효율 측정
- 이 중 유아용 불소/무불소 치약의 전환율이 15-17%로 성과가 좋아 제품을 캠페인으로 따로 세팅
- 1개월간 전환 데이터 기반으로 키워드를 광고그룹으로 설정 및 제외 키워드 설정
- 이전 평균 CPC 금액을 참고하여 입찰가 설정 후 예산의 자유도를 위해 공유 예산으로 설정
■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노출량 대비 클릭률에 대한 문제점이 있어 1차적으로 클릭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AB테스트 진행 중
ㄴ 타사 레퍼런스 기반으로 후킹 포인트 발굴 및 기획 진행중
- 클릭률 향상에 따라 예산 증액 예정
사실 마케팅에는 정답은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만약을 대비하는 방안 또한 준비되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은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내선번호 : 02-6049-4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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