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치약은 이렇게 해야 판매되네요 - 구강관리업종 D사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양재현
작성일 2025.07.09
조회수 3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양재현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구강관리업종 D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D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 ROAS 200% 이상

- 운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월 예산: 200만원



■ 집행 전 문제점

- 이전 네이버 광고 진행 경험이 없어, 비교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는 상황

- 유아 타겟에 비해 썸네일이 다소 정적인 이미지


<상위 업체 현황>



■ 초기 집행 후 개선점

- 유아용 치약 이외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 1개월 간 제품들의 효율 측정

- 이 중 유아용 불소/무불소 치약의 전환율이 15-17%로 성과가 좋아 제품을 캠페인으로 따로 세팅

- 1개월간 전환 데이터 기반으로 키워드를 광고그룹으로 설정 및 제외 키워드 설정

- 이전 평균 CPC 금액을 참고하여 입찰가 설정 후 예산의 자유도를 위해 공유 예산으로 설정



■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노출량 대비 클릭률에 대한 문제점이 있어 1차적으로 클릭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AB테스트 진행

  ㄴ 타사 레퍼런스 기반으로 후킹 포인트 발굴 및 기획 진행중

- 클릭률 향상에 따라 예산 증액 예정




사실 마케팅에는 정답은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만약을 대비하는 방안 또한 준비되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내선번호 : 02-6049-4636
  2. 카카오톡 ID : rgvd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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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피지기 백전백승[知彼知己 百戰百勝]

시장(Market)을 알고, 클라이언트님을 이해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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