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산물업종 S사 성과개선 사례

양재현 마케터
2025-08-11
조회수 : 4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양재현입니다.
오늘은 해산물과 같은 원물 제품 업종에 대한 성과 사례 공유드리겠습니다
해당 S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주정보
- 광고 KPI : 매출액 1,000만원 달성
- 운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월 예산: 200만원
■ 집행 전 문제점
- 노출 수 대비 클릭률이 저조한 문제점
<5월 평균 CTR>
<6월 평균 CTR>
<7월 평균 CTR>
■ 초기 집행 후 개선점
- 광고의 확장 소재 수정
ㄴ 제품의 싱싱함을 표현할 이미지 소재 변경과 클릭을 유도할 카피라이팅 재설정
- 공유 예산 설정
ㄴ 제철마다 제품의 수요가 달라지며, 주말간에 빠르게 소진되는 부분이 있어 보완하고자 공유 예산 설정
■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클릭량 및 내부 상세페이지 개선 후 배너 광고(GFA)를 통한 신규 유입 UP
- 지속적인 전환율 체크(상세페이지 보완) 및 기존 고객을 위한 이벤트 기획
===
사실 마케팅에는 정답은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만약을 대비하는 방안 또한 준비되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은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내선번호 : 02-6049-4636
- 카카오톡 ID : rgvd566
댓글
0
양재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