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양재현입니다.
최근 의뢰해주신 클라이언트님의 업종은
제철마다 해산물을 판매하는 대표님이십니다.
그 지역에서는 유명해서 제품에 대한 강점은 있었지만,
온라인 상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아 아쉬운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소비할 타겟이 많이 포진된 네이버 검색광고를 제안드렸고,
어떻게 3-4개월만에 [월 매출 54만원에서 330만원,
약 1,000만원]을 달성할 수 있었을까요?
<매출 54만원>
<매출 330만원>
<매출 약 1,000만원>
우선 제철 해산물은 말 그대로 제철에 판매량이 높아지고,
사람들의 수요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판매 기간은 짧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세밀한 광고 세팅 작업을 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확인해야할 것은
다차원 보고서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환이 될
키워드와 노출 지면에 선택과 집중하는 겁니다
위와 같은 전략을 통해
성장하는 매출 구조를 세팅해뒀고,
내년 제철 때에도 동일하게 사용하면서,
상황에 따라 조정만 하면 됩니다.
다음은 제가 실제로 사용한 전략과
실행 팁을 공유하겠습니다.
1. 제철 키워드 발굴
저는 네이버 키워드 도구와
[블랙키위]라는 키워드 툴을 자주 활용합니다.
위 도구들을 활용하여
월간 검색량과 계절 변동을 먼저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키워드 조합이 찾을 수 있었고,
이를 대입해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
TIP: ‘품목명 + 구매 행동’ 키워드 조합은
구매 의도가 높은 키워드를 유추해 클릭률/전환율을 높입니다.
예를 들어, “제철 참소라 직배송”은
단순히 ‘참소라’보다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2. 광고 세팅 최적화
보통 제품을 판매해야하기 때문에,
쇼핑검색광고만 진행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구매 전환율이 높을 키워드를 세팅하듯이,
정보를 제공하는 파워링크 영역에서도
노출시키고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참소라 검색 시 최상단 표기>
3. 랜딩페이지 & 전환 설계
랜딩페이지 첫 화면에는
신선한 참소라 영상/사진과
당일 출고 보장 문구를 배치했습니다.
또한, 특정 행동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하단에 배치하여 바로 행동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끝으로 구매 후기와 포장 과정 사진을 추가해 신뢰를 높였고,
배송 과정에서의 세심함을 강조했습니다.
4. 추가적으로 보완할 부분
아직 CTR과 상세페이지로 랜딩되었을 때,
전환율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보완하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 및 수정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타사에서의 약점을 강점으로 보완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확인하고자 대표님께 지속적으로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끝으로 아직 검색광고로만 진행되었던 사항이며,
배너 광고를 통해 지속적인 외부 유입과 리타겟팅 전략을 통해
신규고객부터 기존 고객들에게 노출 될 수 있도록 세팅할 예정입니다.
5. 결론 & 실행 팁
금일 글을 정리하자면, 핵심은 세 가지입니다.
-
1) 제철·직배송·구매 키워드를 활용한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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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광고 세팅 최적화로 클릭률 향상
-
3) 전환 중심 랜딩페이지 설계
올 제철 해산물 시즌, 저와 함께 네이버 검색광고를 활용하여
매출 곡선을 바꿔보시는건 어떨까요?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연락처나 마케터 문의를 통해
응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내선번호 : 02-6049-4636
- 카카오톡 ID : rgvd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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