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배우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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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재현 마케터
2025-08-22

조회수 :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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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양재현입니다.


오늘은 매월 진행되는 본부활동에서

떠오르는 인사이트를 정리했습니다.


저희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본부는

매월 더 높은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

기존 성과 개선 사례 내용을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1) 동일 업종에서 이미 진행해봤던 분이나,

2) 다른 시야에서 각자의 관점으로

서로 토의하여 발표한 본부원에게는

성과개선을 할 수 있는 인사이트가 됩니다.



위 과정에서 3가지 업종을 운영중인

본부원님들의 사례를 소개해드리면서,

저의 개인적인 인사이트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례 1) 가구/조명 업종


위 업종은 네이버 검색광고와 GFA를 시작으로

모비온까지 확장한 사례입니다.


ROAS는 높지만 객단가 자체가 높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성과를 개선하고자 하셨습니다.




기존 세팅에서의 문제점인 부분들을 반영하여,


1) PC/MO 분류

2) 불필요한 노출 매체 정리

3) 노출 지면, 제외 키워드 설정을 통한 광고비 누수 방지

4) GFA에서는 애드부스트와 카탈로그 광고에 집중하여

     전환성과를 개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성과는 높아지고, 광고 예산은 절감되어,

더 높은 매출을 위해 증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ROAS : 750% -> 1,000% 달성

2) CTR : 1.9% -> 2.5% 향상

3) 전환 수 : 30% 증가



여기까지 잘해주신 마케터님께서

하기의 질문을 주셨습니다.


<질문>

제품 중 같은 디자인이고, 색상만 다른 제품의 경우

노출명을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지 고민됩니다.

 


<답변>

제품의 썸네일을 보니, 한 쪽은 주방

다른 쪽은 사무실 같은 형태로 보여져

공간에 따른 키워드를 사용하여 분류





사례 2) 건강기능식품 업종



다음 업종은 네이버 검색광고와 GFA를 진행하는 업체입니다.





기존 세팅에서의 문제점인 부분들을 반영하여,


1) PC/MO 디바이스 분리

2) 노출 지면, 지역, 제외 키워드 설정을 통한 광고비 누수 방지

3) 파워링크 축소 / 쇼핑검색 집중

4) 주력상품 집중 / 벌크 캠페인 운영하는 방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성과가 개선되었습니다.


1) ROAS : 856% -> 2873% 달성

2) 전환 수 : 43개 -> 416개 증가

3) CTR : 0.05% -> 0.56% 향상



여기까지 잘해주신 마케터님께서

하기의 질문을 주셨습니다.


<질문>

납품해오는 제품의 전환 및 클릭 저조


<답변>

배너 광고를 통한 외부 유입

(광고주님 유튜브 계정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사례 3) 건기식 업종


마지막 업종은 네이버 검색광고와 GFA를 운영하며,

성과 개선에 따라 메타, 구글까지 확장까지 가능한 업체입니다.





기존 세팅에서의 문제점인 부분들을 반영하여,


1) PC/MO 디바이스 및 제품별 캠페인 분리

2) 전환 키워드 추출

3) 전환 성과 낮은 광고 off 및 입찰가를

조정하는 방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성과는 높아지게 되어,

메타, 구글 광고 확장까지 논의 및 세팅중입니다.



1) ROAS : 124% -> 322% 달성

2) CTR : 0.2% -> 0.3% 상승

3) CVR : 23% 증가



여기까지 잘해주신 마케터님께서

하기의 질문을 주셨습니다.



<질문>

1. CTR / CVR 상승 방법

2. 저효율 소재 OFF할지, 낮은 CPC로 가져갈지


<답변>

1.

CTR 개선은 타 경쟁사 제품과 비교하여 소재 변경 요청


CVR 개선은 확장소재와 상세페이지의 내용이 동일 여부,

가독성 부분 점검.



2. 

한 제품에 다양한 제형의 제품인 케이스로,

off를 하더라도 기존에 성과 좋은 제형의 제품에 집중.


성과 좋은 제형의 제품에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제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세팅



===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기 때문에,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서

AMPM은 위와 같은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합니다.


상호간의 지속적인 정보 교류를 통해

계속해서 발전해가는 것을 희망하신다면,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내선번호 : 02-6049-4636
  2. 카카오톡 ID : rgvd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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