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양재현입니다.
벌써 4번째 수산물 업종 성과 사례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광고주정보
- 광고 KPI : 매출액 1,000만원 달성
- 운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월 예산: 200만원
[성과사례 인사이트]
<클릭> 첫번째 글 : 해산물 업종 S사 성과개선 사례
<클릭> 두번째 글 : 클릭률 1% 개선하면, 다음은 000입니다.
<클릭> 세번째 글 : 제품 원가 상승 시 대응하는 방법 - 해산물 업종 S사 성과개선 사례
[관련 인사이트]
<클릭> 제철 해산물 제품으로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상승시킨 비결
<클릭> 제철 참소라 브랜드 알리기 -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Meta 활용
■ 중점 포인트
1. 클릭률 개선 (1.58% -> 2.46%)
초기 클릭률에 대한 문제가 있어,
타사와 비교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확장소재부터 노출지면 관리하여 진행했습니다.
그 걸과 상기의 인사이트 작성 후,
개선된 클릭율을 유지 및 소폭 상승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시장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발생한 사항이나 아이디어 등을
지속적으로 제안합니다.
[상기 인사이트]
<클릭> 첫번째 글 : 해산물 업종 S사 성과개선 사례
2. 전환율 변화 (소폭 하락)
우선 데이터적으로 봤을 때,
7-8월 동기간(7/1~26일 vs 8/1~26일) 대비
전환율이 소폭 하락(1% 미만)된 현상이 있었습니다.
하락 요인으로는
클릭률 향상으로 인해 클릭수(=실제 유입 수)가
많아지면서, 이탈 고객 수 증가
위 내용을 기반으로
대처 방안 2가지를 체크합니다.
1) 광고 클릭 시 인지한 내용(썸네일, 확장소재 등)과
상세페이지 내용이 불일치할 경우
2) 상세페이지의 설득력이 떨어지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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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관리해드리는 클라이언트님의 경우,
이미 위 현상을 인지하고 계신 상황입니다.
이전 제안드릴 당시 클릭율 개선을
우선으로 진행한 뒤,
클릭을 자극할 소구점들을 파악하여
상세페이지 리뉴얼 제안하였습니다.
<실제 리뉴얼 진행 사례>
추후 상세페이지의 전환율이 상승함에 따라
배너광고 확장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3. 전환매출액 상승 (약 15%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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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인사이트는 8월 성과보고 전,
성과 사례에 대한 내용을
'예고편 형태'로 작성해봤습니다.
사실 마케팅에는 정답은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만약을 대비하는 방안 또한 준비되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은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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