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업종 8월 성과 미리보기 - 수산물 업종 S사 성과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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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재현 마케터
2025-08-27

조회수 : 2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양재현입니다.

벌써 4번째 수산물 업종 성과 사례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곧 8월이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클라이언트님께 성과 보고 전,
예고편(?) 형태로 인사이트 글을 작성하려 합니다 :)


기존 광고비로 집행했을 때,
전환 성과가 개선되어 예산 증액 후 첫 성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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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주정보

광고 KPI : 매출액 1,000만원 달성

운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월 예산: 200만원



[성과사례 인사이트]

<클릭> 첫번째 글 : 해산물 업종 S사 성과개선 사례

<클릭> 두번째 글 : 클릭률 1% 개선하면, 다음은 000입니다. 

<클릭> 세번째 글 : 제품 원가 상승 시 대응하는 방법 - 해산물 업종 S사 성과개선 사례


[관련 인사이트]

<클릭> 제철 해산물 제품으로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상승시킨 비결

<클릭> 제철 참소라 브랜드 알리기 -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Meta 활용



===

중점 포인트

1) 클릭률 개선 (1.58% -> 2.46%)
2) 전환율 변화 (소폭 하락)
3) 전환매출액 상승 (약 15% 상승)


1. 클릭률 개선 (1.58% -> 2.46%)


초기 클릭률에 대한 문제가 있어,

타사와 비교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확장소재부터 노출지면 관리하여 진행했습니다.




그 걸과 상기의 인사이트 작성 후,

개선된 클릭율을 유지 및 소폭 상승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시장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발생한 사항이나 아이디어 등을

지속적으로 제안합니다.


[상기 인사이트]

<클릭> 첫번째 글 : 해산물 업종 S사 성과개선 사례



2. 전환율 변화 (소폭 하락)


우선 데이터적으로 봤을 때,

7-8월 동기간(7/1~26일 vs 8/1~26일) 대비

전환율이 소폭 하락(1% 미만)된 현상이 있었습니다.



하락 요인으로는

클릭률 향상으로 인해 클릭수(=실제 유입 수)가

많아지면서, 이탈 고객 수 증가



위 내용을 기반으로

대처 방안 2가지를 체크합니다.


1) 광고 클릭 시 인지한 내용(썸네일, 확장소재 등)과

    상세페이지 내용이 불일치할 경우


2) 상세페이지의 설득력이 떨어지는 경우



---

제가 관리해드리는 클라이언트님의 경우,

이미 위 현상을 인지하고 계신 상황입니다.


이전 제안드릴 당시 클릭율 개선을

우선으로 진행한 뒤,

클릭을 자극할 소구점들을 파악하여

상세페이지 리뉴얼 제안하였습니다.


<실제 리뉴얼 진행 사례>



추후 상세페이지의 전환율이 상승함에 따라

배너광고 확장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3. 전환매출액 상승 (약 15% 상승)


동기간 대비 전환수는 동일했지만,
전환매출액 자체는 상승하였습니다.

일시적으로 대량 구매로 판단하실 수 있겠지만,
1) 효과적인 타겟을 선별한 작업으로 클릭율 개선
2) 제품 원가 상승 이슈들을 해결하면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판단합니다.

<하기의 인사이트 링크>



===


금일 인사이트는 8월 성과보고 전,

성과 사례에 대한 내용을

'예고편 형태'로 작성해봤습니다.



사실 마케팅에는 정답은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만약을 대비하는 방안 또한 준비되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내선번호 : 02-6049-4636
  2. 카카오톡 ID : rgvd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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