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 1개월 만에 매출 KPI를 달성할 수 있을까? - 수산물 업종 성과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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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재현 마케터
2025-09-03

조회수 :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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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양재현입니다.

드디어(?) 1개월만에

수산물 업종 성과 개선을 위한

1개월 진행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주의 글에서는 8월 성과에 대한 

예고편 형태의 인사이트 글에서
예상한대로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 광고주 정보

<의뢰 내용>

광고 KPI : 매출액 1,000만원 달성

운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월 예산: 200만원


<8월 성과>
- 전환매출액 : 1,000만원 -> 1,036만원 달성

운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실제 월 사용 예산 : 200만원 -> 177만원 (광고비 절감)




[성과사례 인사이트]

<클릭> 네번째 글 : 수산물 업종 8월 성과 미리보기 - 수산물 업종 S사 성과개선 사례

<클릭> 세번째 글 : 제품 원가 상승 시 대응하는 방법 - 해산물 업종 S사 성과개선 사례

<클릭> 두번째 글 : 클릭률 1% 개선하면, 다음은 000입니다. 

<클릭> 첫번째 글 : 해산물 업종 S사 성과개선 사례



[관련 인사이트]

<클릭> 제철 해산물 제품으로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상승시킨 비결

<클릭> 제철 참소라 브랜드 알리기 -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Meta 활용



===

전월 대비 중점 포인트

1) 클릭률 개선 (1.77% -> 2.37%)
2) 전환수 증가 (4% 증가)
3) 전환매출액 상승 (약 28.6% 상승)


1. 클릭률 개선 (1.77% -> 2.37%)


노출 수는 유사했으나,

노출 지면 관리 및 제외 키워드 설정 등을 통해

클릭수가 늘어나면서 수치 개선


하지만 클릭수가 늘어남에 따라,

이탈 고객들도 발생한다는 문제점을 확인하여,

상세페이지 기획 및 제작 중



2. 전환수 4% 증가


전환수가 높아진 것에 만족하지 않고 전환율 복구 시,

외부 노출도(배너 광고)를 높여 매출액 증대 목표.



3. 전환매출액 상승 (약 28.6% 상승)


KPI(전환 매출액 1,000만원) 달성 이후,
다가올 제철 상품들의 신규 광고 세팅 및 모니터링을 통해
전환매출액 유지 및 상승 목표

추가로 제철 상품의 특성상
시기 및 이슈사항에 민감하기 때문에,
고정적으로 매출을 발생할 수 있는
방향성을 함께 논의중에 있습니다 :)


===


사실 마케팅에는 정답은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만약을 대비하는 방안 또한 준비되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내선번호 : 02-6049-4636
  2. 카카오톡 ID : rgvd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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