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네이버 쇼핑검색광고가 효과 없었던 이유!

작성자 최강식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178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최강식 AE입니다.


    네이버 쇼핑광고 효과 없었던 이유 알아보지 않고 계속 하고 계시진 않으시죠?

    오늘은 효과없는 이유 확실히 정리해보겠습니다.



    1. 쇼핑검색광고란?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 및 카탈로그 정보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소비자가 상품을 검색할 때 PC와 모바일의 통합검색 결과 및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 노출이 되는 광고인데요


    쇼핑몰 쇼핑광고는 특정 상품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당신의 네이버 쇼핑검색광고가 효과 없었던 이유!

    상품이 검색 결과에서 더 잘 노출되기 위해서는

    상품명에 대한 SEO 최적화를 통해 소비자가 검색할 때 해당 상품이 더 눈에 띄고

    클릭할 가능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상품명 SEO 최적화를 통해 쇼핑검색광고의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어야 하며


    키워드 분석, 상품명 체크, 검색 광고 소재 설정, 소재 추가 분류,

    키워드 제외 및 타겟팅 설정과 같은 단계들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면서 매출 전환을 이루기 위해서

    광고 효율 측정, 광고비 대비 판매 마진, 광고 전환율 등의

    지표를 제대로 이해하고, 개선해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하고 개선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혼자 세팅하시게 된다면,

    제품에 대한 카테고리와 직접 연관된 키워드 체크가 어렵고

    키워드의 우선순위를 선별하기 어렵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어떤 키워드가 더 중요한지를 판단하여

    광고 및 검색 결과에서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언제든, 아래 하단에 최강식AE에게 문의 주시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최강식AE에게 무료 컨설팅받기 <

  • 감사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당신의 성공을 돕는 마케팅

사업체와 브랜드의 96.8%

매출전환을 이루지 못해 어려워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혹시 대표님의 이야기는 아니신지요?

.

.

.

안녕하세요 대표님 요즘, 경기가 어려워서 마케팅은 하지 않으시겠다고요? No No 경쟁사들도 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으니 지금이 경쟁사의 고객들을 가로챌 절호의 찬스입니다.


두번의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기획하고, 

최고의 마케팅 성과를 내는 


, 최강식 마케터에게 지금 바로 "무료 컨설팅" 받아보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thdtjsdud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40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