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알려주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효율 올리는 방법 1탄_광고 확장소재 사용하기

작성자 김지효
작성일 2024.10.31
조회수 143

안녕하세요! 김지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분들께 大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GO~



1탄 - 광고 확장소재 사용하기


검색광고를 진행한다면 해당 부분은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광고상품을 조금 더 소비자들에게 끌리도록 만들어주는 부분입니다. 



방법>



검색광고 내에 광고상품 - 상세보기 클릭




새 확장 소재 탭 클릭



그다음 추가 홍보 문구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광고상품의 확장소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 문구의 경우 , 광고 그룹으로 한번에 지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소재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지정해주세요~!

문구1 -> 보통 모바일 쇼핑검색광고 지면에서 보이는 영역 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문구2 -> 보통 pc  쇼핑검색광고 지면에서 보이는 문구 확장소재라고 생각해주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것 같습니다~!

문구 1은 필수 입력사항이고, 문구 2가 없을 경우에는 문구1이 노출되어집니다.



여기까지 입력하셨다면,

새확장소재 탭에 나와있는 쇼핑 상품 부가 정보도 입력해보겠습니다!



쇼핑 상품 부가 정보를 클릭 후, 저장 후 닫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리뷰 수, 리뷰 평점, 찜 수, 구매건수 노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매 건수가 10건 이상인 경우, 이미지 좌측 상단에 뱃지 모양으로 볼 수 있으며
10건 미만인 경우에는 상품명 하단에 구매건수를 표시합니다.


여기서 tip!!
저장 후 닫기 후, 구매건수 10건 이상인데 왜 노출이 안될까요?ㅠㅠ
ㄴ 이럴경우에는!


스마트스토어센터 -> 쇼핑파트너센터 내에 


이 부분이 노출 Y 가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노출안함으로 되어있다면 구매건수 노출이 되어지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자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성과올리는 방법 1탄을 말씀드렸는데요! 


다음에 또 꿀팁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다시 만나요~~ 제발~~~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또는 김지효 마케터에게 문의 주신다면 다음 편에 관련으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thdtjsdud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40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