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알려주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효율 올리는 방법 1탄_광고 확장소재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김지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분들께 大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GO~
1탄 - 광고 확장소재 사용하기
검색광고를 진행한다면 해당 부분은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광고상품을 조금 더 소비자들에게 끌리도록 만들어주는 부분입니다.
방법>
검색광고 내에 광고상품 - 상세보기 클릭
새 확장 소재 탭 클릭
그다음 추가 홍보 문구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광고상품의 확장소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 문구의 경우 , 광고 그룹으로 한번에 지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소재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지정해주세요~!
문구1 -> 보통 모바일 쇼핑검색광고 지면에서 보이는 영역 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문구2 -> 보통 pc 쇼핑검색광고 지면에서 보이는 문구 확장소재라고 생각해주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것 같습니다~!
문구 1은 필수 입력사항이고, 문구 2가 없을 경우에는 문구1이 노출되어집니다.
여기까지 입력하셨다면,
새확장소재 탭에 나와있는 쇼핑 상품 부가 정보도 입력해보겠습니다!
쇼핑 상품 부가 정보를 클릭 후, 저장 후 닫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리뷰 수, 리뷰 평점, 찜 수, 구매건수 노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매 건수가 10건 이상인 경우, 이미지 좌측 상단에 뱃지 모양으로 볼 수 있으며
10건 미만인 경우에는 상품명 하단에 구매건수를 표시합니다.
여기서 tip!!
저장 후 닫기 후, 구매건수 10건 이상인데 왜 노출이 안될까요?ㅠㅠ
ㄴ 이럴경우에는!
스마트스토어센터 -> 쇼핑파트너센터 내에
이 부분이 노출 Y 가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노출안함으로 되어있다면 구매건수 노출이 되어지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자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성과올리는 방법 1탄을 말씀드렸는데요!
다음에 또 꿀팁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다시 만나요~~ 제발~~~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또는 김지효 마케터에게 문의 주신다면 다음 편에 관련으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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