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이렇게 광고하셔야 합니다.

작성자 문재상
작성일 2024.10.31
조회수 12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문제해결사, 문재상 마케터입니다.


남성뷰티 업종은 근 몇 년간 큰 성장세를 보이며

이제는 이미 경쟁이 과열된  레드오션이라는 이야기도 들립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소비자들의 니즈만 제대로 파악하고 공략한다면

여전히 성공의 기회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향수 마케팅의 기본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향수 구매자들의 쇼핑 패턴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향수를 구매할때는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자료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즉, 향수의 이미지와 느낌을 시각적인 이미지로 전달하는 것이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입니다.



첫 번째, 검색 광고에서 특히 키워드에 신경 써야 합니다.


향수 업계에서는 유난히 키워드가 더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은 "우디 계열 남자 향수"나 "여성 플로럴 향수" 처럼

본인이 희망하는 향을 파악하고 검색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러나 "남자 향수" 또는 "여자 향수"의 메인키워드의 비중 또한 낮지 않기 때문에, 

메인과 세부 키워드의 적절한 조합이 중요하겠습니다.

특히 향수의 경우 온라인 상에서 향을 전달할 수 없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시트러스 향수 추천", "머스크 향수 추천" 등의 키워드 역시

주요한 세부키워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두 번째, 시각적 요소로 감각을 자극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향수는 향이 직접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시각적 요소로 향의 느낌을 최대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소비자가 검색 광고를 클릭해 상세페이지에 들어갔는데

향의 표현이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다면 흥미가 반감될 가능성이 크겠죠?

대신 고퀄리티의 제품 이미지와 상세피이지, 시각을 자극하는 비주얼 자료가 필요합니다.

시트러스 향이라고 하면 오렌지나 라임의 이미지가,

우디 향이라고 하면 나무 등의 이미지가 들어가서

후각을 시각으로 대체해 주는 식입니다.


또한, 너무나 당연하게도,

소비자 후기 사진이나 언박싱 영상, 시향 리뷰 영상 등은 큰 신뢰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향수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한 기본 전략을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나 마케팅 기술적 지원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AMPM 글로벌의 문재상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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