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A/B테스트 이렇게만 따라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메타 광고를 집행하시다 보면 A/B테스트에 대해 아예 모르시거나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몰라 저에게 물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메타 광고 A/B테스트는 왜 하는걸까요?
사실, 이 질문에 대한 정답은 없지만 저라면 무조건 할 것입니다.
어떤 이미지와 메시지가 담긴 소재들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광고 효율적 반응을 위해서라도 A/B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먼저 타겟을 어떻게 잡는지부터 설명하자면, 메타 초기 집행 시에는 언어만 잡고 논타겟으로 광고를 집행합니다.
논타겟으로 설정하여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켜 소비자 반응을 지켜보기 위함이죠.
메타는 머신러닝을 통해 자기가 알아서 적절한 타겟들과 가장 효율이 잘 나오는 소재들을
노출시켜주기 때문에 논타겟으로 설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러면 머신러닝으로 최적화된 타겟들을 가지고 우리 상품에 맞는 고객층을 찾아 다시 광고를 세팅하고, 효율 좋은 소재들을 찾아가며 최고의 대표 소재들을 만들어 나가면 됩니다.
또한 한 세트당 소재는 5-10개 정도 넣어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캠페인 세트 내 여러 개의 소재를 운영 시 머신러닝으로 자동 최적화가 되기 때문에 여러 개 소재 중
효율이 좋지 않은 소재들은 OFF를 해놓고, 효율이 좋은 소재들의 소구점을 찾아 또 다른 소재들을 등록하고, 이런 여러 소재들을 테스트하여 대표 소재들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그 다음으로 대표 소재들을 뽑아냈으면 어떤 연령층에 반응이 있었는지, 그 소재의 배경이나, 카피, 모델 여부 등 소재에 대한 분석을 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끊임없이 여러가지로 분석하여 그걸 통해 새로운 소재들을 뽑아내고, 효율 보고, 끝없는 테스트를 진행해야 이 쌓인 데이터를 가지고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타는 여러 이미지와 메시지를 가진 소재들을 끊임없이 테스트하여 효율이 좋은 소재들을 뽑아 최적화 시키는 게 중요한 핵심입니다.
위 글을 읽고 메타 광고 집행 중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소재 관련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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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AMPM글로벌 송선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