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DA광고의 차별화가 매출을 이끈다고 할 정도로, 배너매체의 붐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DA광고의 꽃인 소재를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타겟팅을 공략하는 것입니다.
잠재고객 타겟팅 소재를 만들어야 효율적이며, 나이, 성별, 지역, 관심사 등의 기준이 필요합니다.
고객 분석이 필요해 특성 및 선호도 파악이 필요하고 관심사, 연관성의 경우는
키워드나 해시태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타겟팅 소재는 별도로 제작하는 것이 좋죠.
두번째는 카피라이팅입니다.
간결하고 강렬한 짧은 문안은 주목도를 상승시키는데요.
고객니즈를 파악하고 타사와 차별화 되는 문안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더불어 공감대 형성,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문구로 감정 유발을 하거나 예시, 실제 후기를 통해
생생한 소재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이 카피라이팅에서는 마케팅 목표에 따라서 설정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번째는, 이미지나 동영상 활용법입니다.
목적에 따른 이미지 선택과 눈에 띄는 디자인은 CTR을 결정합니다.
적정 크기와 배치, 영상소재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은 가격할인 이벤트입니다.
할인/무료체험과 같은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것인데,
지속될 경우 출혈경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간이나 수량한정, 패키지할인 소재 등과 더불어 멤버십 할인이 들어간다면
재구매 유도와 충성도 상승 둘다 할 수 있겠죠?
---------------------------------------------------------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