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를 시작해보자! 2탄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1.24
조회수 44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의 오정현 AE입니다!


저번에 작성했던 

'메타 광고를 시작해보자! 1탄' 의 후속편으로 


오늘은 메타 광고 셋팅을 하실 때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꼭 알아야할 6가지에 대해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1. 목표 설정


메타에서 이야기하는 캠페인은

광고를 집행할 때 어떤 목적을 갖고 진행할 건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고객, 앱 홍보, 매출


우리 브랜드에 맞는 목표를 정확히 설정한 후

광고를 집행의 처음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2. 타겟 설정


메타 광고의 최대 강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광고를 보여주기보다 

구체적인 관심사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잠재 고객을 공략하는 것이 전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시로 말씀드리자면

이미 사이트에 방문 해서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았지만

구매를 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다시 보여줌으로써 리타겟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3. 창의적인 소재


예산이 많고 타겟팅을 잘 설정 하셨더라도,

콘텐츠가 눈에 띄지 않거나 

매력적이지 않으면 클릭으로 이어지기가 힘듭니다.


요즘은 동영상 콘텐츠가 이미지보다 참여율이 높아 

처음 3초 내에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영상 뿐만 아니라, GIF도 긍정적인 반응이 얻을 수 있답니다!


4. A/B테스트


A/B테스트는 필수적으로 진행해야합니다.

같은 캠페인이라도 다른 소재, 타겟, 이미지 등 2개 이상의 버전을 비교하여

어떤 게 더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는지 체크하셔야합니다.


이 후 클릭률 및 전환율을 비교하여 최적의 조합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6. 지속적인 최적화


광고 셋팅만 하고 끝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성과를 분석하고 최적화하는 과정이 필수입니다.


클릭률, 도달율, 전환율에 따라 여러 데이터를 확인하며 어떤 광고가

효과적이였는지 파악해야합니다.


일 단위, 주 단위, 월 단위 등 주기적인 리포트 확인을 해야하며

필요해 의해 광고 셋팅 수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메타 광고 효율성 극대화 6가지에 대해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광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에게

아래 전화번호 및 메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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