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매출 껑충 뛰기 세팅법 공개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5.02.28
조회수 5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오늘은 저번시간에 언급했던 GFA 카탈로그 세팅법에 대해 가져왔습니다


카탈로그를 잘 이용만 하게 되면 매출 증가는 저절로 따라오게 되는건 당연합니다 


아래 세팅법을 확인해 보시고 적용해 보세요 :) 




먼저 캠페인 목적 먼저 만드셔야 합니다. 여러 캠페인 목적 중에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캠페인 이름, 대표  url, 전환추적대상, 브랜드, 카탈로그를 설정해 주시는 부분이 나오는데 

캠페인 설정 같은 경우 캠페인을 생성하기 전에 미리 세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표 URL -> 비즈채널 관리 

전환추적대상 -> 전환추적 관리

브랜드 -> 브랜드설정관리 


알맞는 관리탭에 들어가서 설정 하시고, 캠페인 설정 후 그룹으로 들어갑니다 




그룹으로 들어가게 되면 잠재고객, 데모그래픽, 지역을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처음 집행하시는 경우라면, 특정 업종이 아닌 경우 모든 성별, 연령, 지역에 노출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디서 전환과 반응이 올지 모르기 때문에, 광고 집행 후 성과 보고서를 통해 타겟팅을 좁히셔도 괜찮습니다 


관심사/구매의도 부분도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선택하지 않고, 추후 업종과 연관된 카테고리를 설정하여 카테고리 캠페인을 늘려나갑니다 




그 다음 입찰 전략에 대해 말하자면, 

입찰은 자동입찰과 수동입찰이 있습니다. 자동입찰 경우 머신러닝 기반으로 작동하고, 자동으로 입찰과를 관리하며 목표를 찾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동입찰 같은 경우 대략 CPC 기준으로 대략 500-1000원으로 시작하여 세팅을 진행합니다. 


카탈로그인 경우 처음 노출이 저조할시 나중에 노출을 적게 시켜주기 때문에 초반에 입찰가를 올려 노출량을 높이고 

그 다음 입찰가를 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밑으로 내려보시면, 소재 선택 방식과 노출빈도가 있습니다. 


-최적화 : 성과가 가장 좋은 소재에만 집중적으로 노출시킴 

-성과 과중 : 성과 우수한 소재가 노출 비중이 가장 높긴 하지만 가중치에 따라 노출 기회 가짐

-균등 : 성과 상관없이 균등하게 배분 


최적화와 균등빈도는 성과 좋은 노출소재만 노출시키거나, 상과없이 균등하게 배분하기 때문에 

성과 과중으로 광고를 돌려 가중치 비율로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노출 빈도는 약 1일 4-5회 정도로 노출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템 세트를 선택하고, 만약 세트가 등록되지 않았더라면 아이템 세트 관리에 들어가 상품을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단, 상품이 4개 이하 50,000개 이상인 경우에는 카탈로그 등록이 되지 않으니 이 점 확인해 주세요



아이템 등록이 끝났다면 



아이템 세트에서 홍보문구를 새로고침하며 알맞는 문구를 찾아주세요! 


이 홍보문구도 클릭률과 전환율에 간접적으로 영향이 있기 때문에 수시로 바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모두 완료하였다면 카탈로그 광고는 끝입니다! 


카탈로그 광고는 하나의 캠페인으로만 진행하는 것이 아닌 성과를 보면서 

타겟을 나눠 계속 늘려가야 효율이 높은 캠페인으로 데이터를 보는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기까지 카탈로그 세팅법으로,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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