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소구점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4.22
조회수 9

"소구점" (이)란?

소구점(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은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가 경쟁 제품과 구별되는 독특하고 고유한 특징을 지칭합니다. USP는 고객에게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해야 하는 명확한 이유를 제공하며, 마케팅 및 광고 전략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USP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활용됩니다. 차별화: USP는 브랜드를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해당 제품이 왜 다른 선택지보다 뛰어난지에 대한 설명이 가능해집니다. 포지셔닝: 제품 또는 서비스의 시장 내 위치를 정의하고, 특정 소비자 세그먼트에 맞춰 포지셔닝을 강화합니다. 고객의 기대 설정: USP는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설정하고, 그 약속을 충족시키거나 초과 달성함으로써 브랜드 충성도를 증진시킵니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광고 및 프로모션에서 USP를 강조함으로써, 고객의 관심을 끌고 신속하게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AI 빅데이터 전문,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AI 활용 각종 툴, 분석도구 등을 이용하여 단순히 감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이정우입니다.

댓글

0

이전글
2024.04.22
다음글
BA
2024.04.12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vwnfflv91@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문의
02-6049-4272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마케터 소개보기
정윤주 AE
TEL. 02-6049-4272
E-mail. vwnfflv91@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