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후킹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4.22
조회수 9

"후킹" (이)란?

마케팅에서 "후킹(Hooking)"은 고객의 관심을 끌고, 그들을 제품이나 서비스로 끌어들이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후킹은 강력하고 기억에 남는 메시지나 이미지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의 주의를 사로잡는 방법으로, 목표는 관심을 유발하고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더 많은 정보를 탐색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후킹 전략의 핵심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렬한 첫인상: 강렬하고 명확한 첫 메시지로 고객의 주의를 즉시 끌어야 합니다. 감정적 연결: 고객의 감정에 호소하여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이는 유머, 놀라움, 행복 등 다양한 감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치 제안: 고객에게 명확한 가치를 제시하여,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행동 유도: 고객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명확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이는 웹사이트 방문, 제품 구매, 뉴스레터 구독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AI 빅데이터 전문,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AI 활용 각종 툴, 분석도구 등을 이용하여 단순히 감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이정우입니다.

댓글

0

이전글
OKR
2024.04.22
다음글
2024.04.22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vwnfflv91@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문의
02-6049-4272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마케터 소개보기
정윤주 AE
TEL. 02-6049-4272
E-mail. vwnfflv91@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