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널
작성자 이문경
작성일 2024.03.28
조회수 10
"퍼널" (이)란?
퍼널이란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게 된 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을 뜻하며
별도로 마케팅을 붙여서 "마케팅 퍼널"이라고도 불립니다.
인지부터 구매까지의 과정을 단계별로 나타내어
유저가 유입되고 전환에 이르기까지의 성과를 분석하는 데 사용되는데요.
1. 소비자가 제품을 인지하고
2. 관심을 가지게 되어
3. 제품 리뷰를 읽거나 시범 사용 등을 고려하는 단계를 거쳐
4. 제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구매하는 전환까지
총 4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우리는 마케팅 퍼널 전략을 사용하여
유입된 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최종적인 구매결정을 내리기 전까지의
마지막 의문이나 우려를 해소해야 합니다.
# funnel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