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마케팅
작성자 이주영
작성일 2024.04.08
조회수 10
"노이즈마케팅" (이)란?
노이즈마케팅이란 품질이나 내용, 서비스 등과는 상관없이 부정적 혹은 긍정적인 이슈 거리를 의도적으로 조성하여
구설수에 오르도록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마케팅 기법이다.
노이즈마케팅과 스트라이샌드 효과를 혼동할 수 있는데,
마케팅을 저해하거나 인위적으로 삭제 또는 검열하려는 시도로 인해 오히려 그 정보가 더 널리 퍼지는 현상을 스트라이샌드 효과라고 하기 때문에 노이즈마케팅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 스트라이샌드 효과,어그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