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ATL

작성자 오영준
작성일 2024.04.12
조회수 8

"ATL" (이)란?

ATL은 마케팅에서 "Above The Line"의 약어로,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에게 도달하기 위해 대규모로 시행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ATL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대중 매체를 활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이며, 주로 다음과 같은 채널을 사용합니다: TV 광고: 텔레비전을 통해 대중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시청자층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광고: 라디오 방송을 통해 청취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지역별로 혹은 특정 시간대에 집중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문 및 잡지 광고: 인쇄 매체를 통해 다양한 독자층에 도달합니다. 특정 주제나 관심사를 가진 독자들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옥외 광고: 빌보드, 버스 정류장 광고, 지하철 광고 등을 통해 대중에게 노출합니다. 특정 지역에서 시선을 끌 수 있는 장소에 광고를 배치합니다. 영화관 광고: 영화 상영 전이나 중간에 광고를 상영하여 관객들에게 노출합니다. ATL 마케팅은 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거나 신제품을 출시할 때 활용되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규모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ATL 마케팅은 비용이 많이 들고, 메시지의 효율성을 정확하게 측정하기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ATL 마케팅 전략을 사용할 때는 목표 고객층에 적합한 매체를 선택하고, 메시지를 명확하고 일관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이전글
ATT
2024.04.12
다음글
ASO
2024.04.12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