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다크패턴" (이)란?
마케터 이미지
김지윤 마케터
2024-04-12

조회수 : 77

댓글 0

사람을 속이기 위해 디자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뜻하는 말로, 소비유도 상술 또는 눈속임 설계라고도 한다. 인터넷 사이트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들을 은밀히 유도해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에 가입하게 하는 등 원치 않는 행동을 하게 하는 것이 다크패턴의 대표적인 사례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멤버십에 가입하도록 해놓고 해지를 어렵게 만들거나 숨은 비용이 추가되는 것 역시 모두 다크패턴에 속한다. 한국소비자원은 다크패턴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볼 여지가 있지만 소비자가 독립적인 구매 결정을 하지 못하도록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기존의 마케팅 기법과 차이가 있다고 밝혔다.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마케터자격이수

더이상 의미 없는 광고비 낭비는 그만!

성장만을 위한 마케팅 방법을 제안드립니다.

더 많은 이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겠습니다.

댓글

0

김지윤 마케터의 마케터 용어 설명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