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별 맞춤 광고 전략 완전 정리 [고관여 ,저관여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오늘은 ” 고관여 저관여 상품”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그로스 메이커스]
위에 보이는 사진은 FBC 그리드 모델은 특정상품이 어느공간에 속하는지 파악하여 각 공간에 맞는 광고를 제안합니다.
고관여 이성제품 , 고관여 감성상품 , 저관여 이성상품 , 저관여 감성상품 4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1] 저관여 이성상품
예) 치약 ,세제 물티슈
-고객의 특성 ; 필요에
의해 즉각적인 구매 , 브랜드 충성도 낮음
-주요 유입경로 ; 검색광고
(네이버 , 구글 키워드 )
에) 무불소 치약 , 순한
치약 , 잇몸치약 등
구체적인 키워드 검색
[광고전략]
CPC 낮추는 것이 중요 (경쟁사가
많은 키워드이므로 적절한 키워드
설정이 필요)
클릭 후 바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랜딩페이지 최적화
2] 저관여 감성 상품
예) 캐릭터나 귀여운 문구류 , 인테리어
소품 , 핸드폰케이스
-고객의 특성 ; 충동구매
가능성이 높음 , SNS 와 감성 콘텐츠에 반응하는 경우가 많음
-주요 유입 경로 ; 인스타그램
, 틱톡 , 블로그 체험단
예쁜 무드등, 가성비 인테리어 아이템 , 귀여운 폰케이스
[광고전략]
CPC 낮고 도달률이 높은 채널을 활용
시각적인 요소가 중요하기에 제품사진과 실생활 사진이 필요
-리뷰형 콘텐츠와 체험단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좋음
3] 고관여 이성제품
[출처 ; ASUS]
예) 노트북 ,정수기 , 에어컨
-고객의 특성 ; 충분한
정보 탐색 후 구매 , 브랜드 신뢰성이 중요
-주요 유입경로 ;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 리타겟팅 광고
삼성 노트북 후기, LG 에어컨 비교
[광고전략]
브랜드 신뢰 유도 à 영상리뷰, 비교 콘텐츠 , 전문가
리뷰가 중요
구매 전환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림à 리타겟팅 광고가 필요
4] 고관여 감성제품
[출처 ; 디올]
예) 명품 , 예술 작품
, 수제 가구
-고객의 특성 ; 브랜드
가치 , 희소성 , 감성에 반응
-주요 유입 경로 ; 프리미엄
이미지 중심의 디스플레이 광고
샤넬 목걸이 착용 이미지 , 디올 신상 컬렉션 영상
[광고전략]
광고클릭보다 브랜드 인지도 및 연상 효과에 집중
-CPC보다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강화가 중요
-오프라인에서의 전환율도 고려하기 à온라인 광고가 매장방문으로 이어지기도 함
[결론]
제품의 유형에 따라 광고 전략은 ‘어디에 , 어떻게 , 무엇을 강조할 것인가’에
따라서 달라져야 합니다
저관여 제품은 낮은 CPC와 빠른 전환을 목표로 하며 , 특히 검색광고나 SNS에서의 즉각적인 반응 유도가 핵심입니다
고관여 제품은 브랜드 신뢰와 감성연출이 중요하며 , 장기적인 전환
유동화 이미지 브랜딩에 집중해야 합니다.
따라서 단순하게 예산 효율울 볼 것이 아닌, 제품 특서에 맞춘 고객
여정에 따라 광고 채널과 메메세지 분리하는 것이 성과 높이는 방법입니다.
저관여부터 고관여까지, 제품 특성에 맞춘 맞춤 전략으로 성과를 높여드립니다. 함께할 광고주님을 찾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 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마케터 이혜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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