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동영상 캠페인 세팅, 현직 마케터가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브랜드 인지도, 전환, 구독자
증가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유튜브 광고를 진행합니다.
처음 유튜브 광고를 시작하시려는 광고주분들은 어떻게 세팅을 해야할지 몰라 난감하실 텐데요.
오늘은 제가 구글 동영상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구글 동영상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즈(Google Ads)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1. 새 캠페인 만들기 선택
새 캠페인 만들기를 선택하면 이런 화면이 나올 텐데요. 여기서 광고주님이
원하는 목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광고 캠페인을 생성할 때 목적이 정해져 있지 않은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이 캠페인으로 광고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캠페인 유형 선택
동영상 광고가 목표였으니 캠페인 유형 선택에서 ‘동영상’ 캠페인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3. 캠페인 하위유형 선택
여기서 종류가 너무 많아 어떤 유형을 선택해야 할 지 감이 오지 않으실 텐데요. 제가 여기서 유형별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현재 전환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은 디맨드젠 캠페인으로 생성이 됩니다.
저는 여기서 전환 추적이 가능한 ‘동영상 조회수’ 유형을 선택하겠습니다.
광고를 진행하실 분들께서는 목적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 보시고 유형을 선택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캠페인을 설정
순서대로 설정해주시고 광고 그룹 설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5. 광고 그룹 설정
그 다음 광고 생성으로 넘어갑니다.
6. 광고 생성
동영상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선 꼭 유튜브 채널에 광고할
동영상을 게재 후 채널 연동을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입찰가를 설정하고 캠페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캠페인이 생성되며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세팅 방법이나 유형에 대한 설명이 궁금하시다면 AMPM 글로벌 윤지원 마케터에게 문의해 주세요.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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