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PM글로벌 퍼포먼스본부 5월 본부활동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입니다!
제가 속해있는 퍼포먼스 본부는 마케터 마다 다양한 경험 및 사례들을 공유하고,
광고주분들의 성과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 중 역량강화 증진을 목적으로 매 월마다 '본부활동'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활동을 통해서 인사이트를 얻고,
광고주의 성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략을 세우고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월 진행한 본부활동 내용에 대해 정리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말씀 드릴 업종은 3개이며,
해당 업종에 대한 운영 사례 및 성과와 이에 따른 전략에 대해서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후원단체 업종
해당 업종은 네이버 검색광고 단일 매체를 사용 중이며, 예산은 월 184만원으로 진행 되고,
마케팅 kpi로는 정기후원자 증대였습니다!
해당 업종을 담당하시는 마케터님의 개선점으로는 위에 보이시는 이미지와 같이
1. 종류에 따른 후원 캠페인 별 그룹핑을 진행하며 소구점이 있는 소재를 발굴
2. 노출 매체 개별 선택으로 예산을 효율 적으로 운영
3. 기존 데이터를 확인하여 불필요한 연령대에게는 노출 제한
4. 디바이스별 키워드 수가 달랐던 점을 보완
이렇게 마케터님은 기존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당 문제점을 정확하게 개선하여 운영 중에 계십니다.
2. 패션 업종
해당 업종은 네이버 검색광고와 META에서 광고를 집행 중이며,
월 예산은 700만원으로 ROAS 개선을 목표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
해당 업종 마케터 님께서는 매월 할인 프로모션 진행 내용을 메타에서 활용하셨고,
네이버 검색광고에서는 전환 성과가 발생하지 않아 광고를 중지 시키셨습니다.
또한 연령대는 20대부터이나, 주요 타겟층은 3059세대를 중점으로 운영 중이시며,
메타에서는 유사타겟 및 관심사 타겟을 활용하여 운영 중이십니다.
따라서 문제점을 개선한 이 후 성과로는 위에 보 이시는 이미지와 같이
ROAS 73% -> 178% 으로 상승하는 등 성과가 개선 되었습니다.
3. 뷰티업종
해당 업종은 카카오비즈보드, 모비온, 버즈빌 매체를 활용하고,
예산은 총 900만원으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KPI로는 오픈마켓 유입 증대 및 타겟 다양화 입니다.
해당 업종의 운영 현황으로는 오픈마켓으로 랜딩하여 운영 중이시다보니,
픽셀&타겟 활용에 대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채널에서의 유입을 희망하셨고,
프로모션과 같은 유입이 폭증해야하는 특정일자가 정해져 있었습니다 .
따라서 해당 마케터님은 매체사 별 리타겟을 최대로 활용한 기법을 탐색하셨으며,
자사몰 픽셀 유입 모수를 활용하셨습니다.
또한 타사 소재를 참고하여 반응도 높은 소재를 발굴하여 효율적으로 운영 하여,
결과적으로 유입량 6만 -> 43만으로 증대 되며 KPI를 달성하였습니다.
해당 방법이 성과 개선 사례가 될 수 있었던 전략은
버즈빌 : 광고 클릭 유저 모수를 확보 -> 해당 모수 대상으로 리타겟을 진행
카카오 : 관심사 타겟을 적용하고 -> 카카오 서비스 내 모수를 활용
모비온 : 광고 클릭 유저 모수를 확보 -> 해당 모수를 대상으로 리타겟 진행, DMP 활용
이렇게 저희 퍼포먼스본부 5월 활동에 대해 정리하여 말씀 드렸습니다.
저희는 광고주의 광고 성과를 개선하고,
효율성을 극대화 하며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끈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글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에게 문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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