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검색광고 키워드 단가 유추해 보기
안녕하세요.
최서진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쇼핑 검색광고 키워드 단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파워링크는 단가 자체가 비싸서 부담이되고, 그나마 사람들이 저렴하게 많이 하는 게
쇼핑검색광고입니다.
잘만 하면 그러니까 키워드 경쟁도가 약한 걸 잘 찾으면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돌릴 수 있고
그로인해 매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키워드 단가가 얼마 정도인지 처음에는 전혀 모르잖아요?
그래서 제가 간단하게나마 각 키워드 예상 단가를 유추해 볼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헬프 스토어'
이 채널은 회원가입을 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자기가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니 좀 귀찮더라도 가입은 해야겠죠?
▶ 광고예산 수립을 클릭해서 들어가시고 원하시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세면대 워터탭 키워드 단가가 얼마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등부터 5등까지 나오는데 1등 기준으로 PC는 650원 모바일은 1,370원입니다.
추측이지만 이 금액 기준으로 더 높게 입찰가를 설정하면 1등에 노출되겠죠?
이번에는 담요 키워드 단가를 알아보겠습니다.
모르긴 해도 이 키워드는 단가가 비쌀 것 같네요!
역시나 메인 키워드들은 예상대로 비쌉니다.
PC 1등 금액이 7,300원 모바일 1등이 3,830원입니다.
자본력이 없는 사람들은 광고비용이 너무 비싸서 엄두도 못내겠어요.
그나마 소형 키워드 즉 경쟁이 약한 세부키워드는 광고단가가 얼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차량용 담요는 어떨까요?
그나마 조금 저렴하네요!
이것처럼 키워드 광고비가 부담이 된다면 너무 센 키워드보다는 소형 키워드를 찾아서
광고를 돌리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쇼핑 검색광고 키워드 단가를 알아보는 거 판다 랭크 플랫폼도 유용합니다.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우측에 있는 분석하기를 누릅니다.
여러 번 실험해 본 결과 헬프 스토어보다는 판다 랭크가 더 정보가 풍부하고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키워드 단가를 유추할 수 있는 2개의
플랫폼 설명과 예시를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