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종 맞춤 광고와 전략 파악법(1)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8-23

조회수 : 937

댓글 0

안녕하십니까 !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패션업종에서 나에게 맞는 광고매체는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광고매체를 선정하기전에 내 상품의 소구점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여야 합니다

그 다음 파악한  소구점들을 이용하여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노출 시킬 것 인지 고민해보아야하는데요 

만약 우리 쇼핑몰의 디자인이 타 경쟁업체보다 뛰어나다고 생각이들면 그 특징을 내세워야합니다



그럼 우리의 디자인을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하려면 어떤 광고를 진행 해야할까요 ?

바로 sns광고입니다 !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있는데

그중에서 오늘은 인스타그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게되면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의 피드나 스토리형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 시켜야합니다

그럼 모든사람들에게 노출시키면 성과가 있을까요 ? 

sns광고는 타겟팅을 세부적으로 진행할 수 있기때문에  예를들어

패션업종에 관심있어하는 20대~30대를 집중타겟으로 선정하여 노출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리타겟팅을 진행하여 우리 광고를 보고 접속했거나 관심있게 본 소비자들에게도

집중적으로 노출시킬수 있죠 !


이와같이 패션업종에서 sns광고는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어서 다음편에서는 광고매체를 선정하였으면 그에 맞는 전략을 

어떻게 구성할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