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종 맞춤 광고와 전략 파악법(1)

김한아 마케터
2023-08-23
조회수 : 937
댓글 0
안녕하십니까 !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패션업종에서 나에게 맞는 광고매체는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광고매체를 선정하기전에 내 상품의 소구점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여야 합니다
그 다음 파악한 소구점들을 이용하여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노출 시킬 것 인지 고민해보아야하는데요
만약 우리 쇼핑몰의 디자인이 타 경쟁업체보다 뛰어나다고 생각이들면 그 특징을 내세워야합니다
그럼 우리의 디자인을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하려면 어떤 광고를 진행 해야할까요 ?
바로 sns광고입니다 !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있는데
그중에서 오늘은 인스타그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게되면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의 피드나 스토리형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 시켜야합니다
그럼 모든사람들에게 노출시키면 성과가 있을까요 ?
sns광고는 타겟팅을 세부적으로 진행할 수 있기때문에 예를들어
패션업종에 관심있어하는 20대~30대를 집중타겟으로 선정하여 노출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리타겟팅을 진행하여 우리 광고를 보고 접속했거나 관심있게 본 소비자들에게도
집중적으로 노출시킬수 있죠 !
이와같이 패션업종에서 sns광고는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어서 다음편에서는 광고매체를 선정하였으면 그에 맞는 전략을
어떻게 구성할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