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란 ?

작성자 장지은
작성일 2023.08.24
조회수 603


안녕하세요. AMPM 광고 컨설팅 5팀 장지은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 검색 광고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을 노출 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광고 형식입니다!

쇼핑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할 때 관련된 제품들이 상단에 나타나도록 도와주며, 클릭시 해당 제품의 상세 정보와 링크가 제공되고, 이를 통해 판매자는 더 많은 노출과 클릭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세팅하는 법

  1. 제품 데이터 피드 작성: 광고주는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 피드를 작성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제품 이름, 설명, 가격, 이미지, 재고 상황 등이 포함됩니다.

  2. 광고 캠페인 설정: 광고주는 광고 캠페인을 설정하고 광고 노출을 결정하는데 사용되는 여러 요소를 구성합니다. 이러한 요소에는 예산, 입찰 가격, 광고 표시 위치, 키워드 등이 포함됩니다.

  3. 키워드 및 상품 매칭: 광고주는 검색어를 선택하여 어떤 검색어에서 광고가 표시될지 결정합니다. 또한, 검색어와 데이터 피드의 정보를 매칭하여 사용자의 검색 쿼리와 관련된 제품을 보여줍니다.

  4. 광고 노출 및 클릭: 사용자가 검색 엔진에서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광고가 해당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이나 옆에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제품의 상세 정보 페이지나 온라인 상점으로 연결됩니다.

  5. 결과 모니터링 및 최적화: 광고주는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클릭률, 전환율, 비용 등을 분석하여 광고 전략을 최적화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 예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쇼핑 검색 광고는 제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온라인 상점들에게 매우 유용한 방법 중 하나이며, 소비자들이 관련성 높은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광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