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생성시 주의할 점 !
안녕하세요.
최서진 마케터 입니다 :)
이번에는 메타 비즈니스 계정 생성시 주의할 점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메타는 시스템이 검색광고와는 아주 달라서
무언가 하나 생성하려면 좀 복잡하고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사실 저도 가끔 개인계정, 비즈니스계정, 커머스계정, 상거래계정 여러가지 계정이름을 헷갈리곤 하는데요..ㅜㅜ
일단 크게 개인계정과 비즈니스계정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개인계정 vs 비즈니스계정
메타는 개인계정과 비즈니스계정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생각하시고
모든 작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인스타그램도 비즈니스계정과 개인계정을 쓸 수 있는 기능도 다르고 릴스에 올릴 수 있는 음악도 다릅니다.
메타도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크게 2가지로 나누어 생각하시면 편한데
개인계정은 말 그대로 개인적인 활동을 하는 계정이고
비즈니스계정은 비즈니스활동을 하는 계정입니다.
인스타그램도 프로패셔널계정이 비즈니스 계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개인계정과 달리 비즈니스 카테고리가 하나 더 생성됩니다.
◆ 메타 계정생성
메타 비즈니스계정 생성자체는 아주 쉽습니다.
그냥 아래에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고 비즈니스 계정이름을 설정하고 몇가지 입력만하면 쉽게 생성됩니다.
또한, 비즈니스 계정은 한개가 아닌 몇개도 생성할 수 있으니
나에게 필요한 만큼 추가해서 운영가능합니다.
◆ 메타 계정 생성 시 유의할점
메타 계정 생성시 유의할 점은 잘 보고 선택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계정 추가가 쉬운만큼 마구 추가하다 보면 어느계정이 어느 계정인지 잘 몰라 활동할 때 헷갈리게 됩니다.
예를 들어 내가 A계정에 신발을 판매하는 비즈니스계정으로 설정하고, B계정에 꽃을 파는 계정으로 설정하여 운영중인데
비즈니스 운영시 따라오는 여러가지 페이지 및 다른 자산 연결시 잘못하면
새로운 계정이 생성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두개의 비즈니스계정을 운영 중이신 대표님은 자신도 모르게
2개의 비즈니스 계정이 더 생성되어 계정 자체가 4개가 되어버립니다.
여기서 또 문제는 계정을 잘못지울 시 다른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면 할수롣 페이스북은 아주 예민한 달걀노른자 같습니다.
조금만 잘못해도 곧 터져버릴 것 같아 뭘 어떻게 만져야 할지 진짜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저렇게 잘못 생성된 비즈니스 계정이라고 막 지우셨다가는
계정자체가 꼬이기도 하기 때문에
혹시 모르는 부분이나 상담을 받아보시고 싶으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