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전략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최규진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유튜브 채널을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이나 소재가 고갈 돼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가져와봤습니다!
한국은 전 세계에서 유튜브에 가장 열정적인 나라 중 하나인데요! 어도비(Adobe)에 따르면 2022년 8월 현재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는 3억 300만 명에 달하며, 이중 한국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는 1,750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는 전체 인구의 30%가 넘는 비중으로, 유튜브 하는 한국인들이 인구 대비 비중 세 번째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 유튜브 채널은 개설했는데, 시작이 막막하다면?
유튜브 채널은 어떻게 운영하는 것이 좋을까요?
-> 가장 먼저, 유튜브 채널 시작 전 명확한 목표 설정 및 채널의 아이덴티티를 정하셔야 합니다.
2. 채널 목표에 따라 콘텐츠 기획하기
채널의 목표와 주제를 정했다면, 콘텐츠도 채널 목표에 맞게 기획되어야 합니다.
우선, 내 채널을 통해 어떤 콘텐츠로 소비자에게 흥미와 관심을 이끌 수 있을 지 고민해야 해요. 지식을 공유하는 영상부터 유머, 후기 영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수 있겠죠. 이 단계가 유튜버들에게는 항상 고민일 것 같습니다.
2-1. AI가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준다고?
일반 유튜브 영상의 경우 초기에 성장을 위해서는 거의 필수로 가져가야 하는 것이 ‘검색’ 인데요. 내 영상이 아직 세상에 알려지기 전 유입을 위해선 검색할 키워드를 잘 세팅하는 게 필요하겠죠.
하지만, 사실상 키워드를 찾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잘 검색해도 유튜브 제작을 위한 레퍼런스를 한 번에 찾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
해당 키워드의 영상 수는 적지만, 조회수는 높은 경우의 경쟁력있는 키워드를 공략하는 방식이라 채널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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