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검색광고란 ?

작성자 장지은
작성일 2023.09.25
조회수 603
  • 안녕하세요. AMPM광고컨설팅 5팀 장지은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카카오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 카카오 검색광고는 대한민국의 인기 검색 엔진인 카카오 검색(Kakao Search)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검색은 카카오의 포털 및 검색 서비스 중 하나로, 사용자들이 웹 상에서 정보를 검색할 때 사용됩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나타나는 광고를 통해 기업이 제품, 서비스, 브랜드 등을 홍보하고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카카오 검색광고는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키워드 광고: 광고주는 사용자가 검색할 것으로 예상되는 특정 키워드를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면 광고가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이나 하단에 표시됩니다.
      • 타게팅 옵션: 광고주는 광고를 특정 지역, 연령, 성별, 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타게팅할 수 있으며, 더 정확한 대상 고객층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비용 관리: 광고주는 광고 예산을 설정하고 클릭당 비용(CPC, Cost Per Click) 또는 노출당 비용(CPM, Cost Per Mille)과 같은 과금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광고 성과 분석: 카카오 검색광고는 광고주에게 광고 성과 분석 도구를 제공하여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카카오 검색광고는 기업들이 카카오 검색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찾고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며, 카카오 플랫폼의 일부로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