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 2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09.26
조회수 127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채원 AE 입니다 !


어제에 이어서 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이전 게시물 보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 1탄



스마트채널 전체 평균 CTR은 약 0.5% 라고 하는데요,

반면 캠페인 평균 CTR이 3.63%인 클라이언트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어떤 차이가 7배 이상의 효율 차이를 만드는 걸까요?!



템플릿형 크리에이티브 팁 입니다



찰나를 잡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의 중요성입니다.

- 크리에이티브 자유도가 낮은 환경에서

- 스와이프 or 스크롤다운 하기 전에

- 아이캐칭에 성공하여 니즈를 자극할 수 있다면! 

클릭율을 높일 수 있겠죠 ?!




- 아이캐칭형 


연결되는 카피에서 좋은 제안이 이어질 수 있다면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알림 표시를 활용해 보세요!




- 상품 노출형


스마트채널에서 상품을 잘 보여주며 좋은 사례를 만든 경우가 많은데요,

'찰나' 를 잡기 위해 과감하게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을 보여줄 땐 전체 형태를 보여주는 것보다 

가독성이 높은 게 더 중요합니다!



- 모델 활용형


모델 활용 시에 상품이 잘 보이는 게 우선입니다!

참고로 모델 + 상품은 좋은 사례가 되기 어렵습니다.

스마트채널에서는 이런 조합을 피하는 걸 추천드려요!!




- 2줄 구성 추천


1줄 = 헤드라인

- 우리 상품의 니즈에 대해 물어봐 주세요


2줄 = 보조메시지

- 해결방안까지 제시해주면 완성





CHECK POINT

- 아이캐칭이 확실한 이미지

- 직관적인 이미지 사용

- 잘 설계된 카피의 구조

- 장점만을 단순 명료하게 전달


이렇게 해서 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을 살펴봤습니다!

궁금한 점 편하게 질문해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 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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