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 2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채원 AE 입니다 !
어제에 이어서 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이전 게시물 보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스마트채널 전체 평균 CTR은 약 0.5% 라고 하는데요,
반면 캠페인 평균 CTR이 3.63%인 클라이언트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어떤 차이가 7배 이상의 효율 차이를 만드는 걸까요?!
템플릿형 크리에이티브 팁 입니다
찰나를 잡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의 중요성입니다.
- 크리에이티브 자유도가 낮은 환경에서
- 스와이프 or 스크롤다운 하기 전에
- 아이캐칭에 성공하여 니즈를 자극할 수 있다면!
클릭율을 높일 수 있겠죠 ?!
- 아이캐칭형
연결되는 카피에서 좋은 제안이 이어질 수 있다면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알림 표시를 활용해 보세요!
- 상품 노출형
스마트채널에서 상품을 잘 보여주며 좋은 사례를 만든 경우가 많은데요,
'찰나' 를 잡기 위해 과감하게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을 보여줄 땐 전체 형태를 보여주는 것보다
가독성이 높은 게 더 중요합니다!
- 모델 활용형
모델 활용 시에 상품이 잘 보이는 게 우선입니다!
참고로 모델 + 상품은 좋은 사례가 되기 어렵습니다.
스마트채널에서는 이런 조합을 피하는 걸 추천드려요!!
- 2줄 구성 추천
1줄 = 헤드라인
- 우리 상품의 니즈에 대해 물어봐 주세요
2줄 = 보조메시지
- 해결방안까지 제시해주면 완성
CHECK POINT
- 아이캐칭이 확실한 이미지
- 직관적인 이미지 사용
- 잘 설계된 카피의 구조
- 장점만을 단순 명료하게 전달
이렇게 해서 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을 살펴봤습니다!
궁금한 점 편하게 질문해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 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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