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협력광고, 도대체 그게 뭘까?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4팀 마케터 박수진입니다!
오늘은 요즘 뜨고 있는 광고, 바로 협력광고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이미지 출처: 플래티콘
메타 협력광고는 메타가 제공하는 광고 솔루션으로,
올리브영, 무신사, 쿠팡
등의 플랫폼이 메타와 협력을 맺고
플랫폼 안에 쌓인 모수들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즉, 플랫폼 안에 쌓인 모수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죠,
자사몰과 스마트 스토어 외의 모수까지 활용할 수 있다면
리타겟팅, 매출 극대화 등에 훨씬 용이하게 작용되겠죠!?
협력광고의 장점은 우리 브랜드가 플랫폼의 사이트 혹은 앱에서
자사의 물건을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우리가 물건을 구매하는 여정을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보통 우리는 인지 – 고려 – 탐색/검색 – 구매의 순으로 이어지는데
탐색/검색의 부분에서 여러 플랫폼에 검색을 해보고
어느 앱이 가장 저렴할까? 쿠폰 적용하면 얼마지? 이런 생각을 하기 때문에
자사몰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아도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예산에 따라 성과가 미미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 컨설팅을 진행해 보시는 것을 꼭!! 추천드리고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세팅이 많이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
고민하시면서 잘 모르겠다 하는 부분은
저에게 문의 주시면 빠른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4팀 박수진이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