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협력광고, 도대체 그게 뭘까?

작성자 박수진
작성일 2024.11.22
조회수 337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4팀 마케터 박수진입니다!

오늘은 요즘 뜨고 있는 광고, 바로 협력광고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이미지 출처: 플래티콘


메타 협력광고는 메타가 제공하는 광고 솔루션으로,

올리브영, 무신사, 쿠팡 등의 플랫폼이 메타와 협력을 맺고

플랫폼 안에 쌓인 모수들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 플랫폼 안에 쌓인 모수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죠,

자사몰과 스마트 스토어 외의 모수까지 활용할 수 있다면

리타겟팅, 매출 극대화 등에 훨씬 용이하게 작용되겠죠!?

 

협력광고의 장점은 우리 브랜드가 플랫폼의 사이트 혹은 앱에서

자사의 물건을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우리가 물건을 구매하는 여정을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보통 우리는 인지 고려 탐색/검색 구매의 순으로 이어지는데

탐색/검색의 부분에서 여러 플랫폼에 검색을 해보고

어느 앱이 가장 저렴할까? 쿠폰 적용하면 얼마지? 이런 생각을 하기 때문에

자사몰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아도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예산에 따라 성과가 미미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 컨설팅을 진행해 보시는 것을 꼭!! 추천드리고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세팅이 많이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

 

고민하시면서 잘 모르겠다 하는 부분은

저에게 문의 주시면 빠른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4팀 박수진이었습니다~!


Tel 02-6049-4247

E-mail sujinpark@ampm.co.kr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