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설정 궁금한 사람?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입니다.
혹시 메타(META) 광고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메타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1. 메타 광고란?
- 메타 광고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META 플랫폼을 통해 노출되고 진행하는
스폰서드 광고 입니다.
- 하나의 광고 세팅으로 여러 SNS 채널에 동시 노출되어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
- 스마트폰 사용자가 압도적으로 많고, SNS가 일상 속에 스며든 지금!
메타 광고를 꼭 필요한 광고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타겟 정밀도 높아 예산 대비 효율이 좋고 다양한 콘텐츠 생성이 가능하며
쇼핑몰 간 연동도 쉬워 전환 유도에 용이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2. 메타 광고 세팅 방법
- 광고 계정 생성
: 메타 비즈니스센터 로그인
* 계정이 없다면 페이스북 계정 생성 후 메타 비즈니스센터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캠페인 생성
: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 만들기를 진행하여
캠페인 생성이 가능합니다.
: 캠페인 생성을 할 때 광고 목표를 설정하여
광고 목표에 맞는 캠페인 생성이 필요합니다.
-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 도달 목적)
- 트래픽 (참여, 앱 설치, 영상 조회 등)
- 전환 (웹사이트 전환, 리드 확보 등)
* 예를 들어 쇼핑몰 유입이 목표라면 ' 트래픽' 선택이 유리!
- 광고 세트 설정
: 지역 / 성별 / 연령 / 언어 등
광고 노출 및 유입을 유도하고자 하는 타겟을 세부적으로 설정하여
잠재 고객의 타겟 설정이 가능합니다.
* 타겟 외에도 플레이스먼트 설정, 일일 예산 또는 전체 예산, 일정 설정이 가능!
- 광고 제출 및 모니터링
: 광고 제출 후 검토 후 승인이 마치면
메타 비즈니스센터에서 실시간 성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 클릭률 / 도달률 / 입찰 전략 / 예산 등 전체적인 캠페인 전략 조회 가능
필요 시 A/B 테스트 및 광고 수정이 가능하여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메타 광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메타 광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TIP!
- 정확한 타겟 세분화
: 성별, 연령, 관심사, 구매력까지 구체적인 타겟 페르소나 설정으로
세부적인 맞춤 타겟을 설정하여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경쟁력 : '훅'이 살아야 클릭
: 메타 광고와 같은 콘텐츠는 짧은 시간에 소비자를 사로잡아
구매 유도를 해야 하는 매체입니다.
스크롤을 멈추게 하는 강한 비주얼의 썸네일이나,
시선을 사로잡는 후킹 멘트로 클릭을 유도해야 합니다.
- 랜딩 페이지와 연결
: 아무리 광고가 좋고 소비자 구매 유도가 좋아도
랜딩페이지와의 연결이 매끄럽지 못하면 전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 광고의 톤& 메시지와 랜딩페이지의 디자인/카피 톤 앤 매너가 일치할 수 있도록
모바일 최적화를 시키는 게 중요!
추가적으로 메타(META)광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 '김지원 AE'에게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