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뷰티업종 매체 가이드 들고왔다!!!!!

작성자 김지원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12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입니다.

이번 주제는 뷰티 업종 광고, 어떤 매체에서 진행해야 할까!’에 대해

쇼핑검색광고를 중점으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K뷰티 시장 규모가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죠!

얼라이드마켓리서치에서 조사한 K-Beauty 시장 규모를 살펴보시면 연평균 9.0%의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뷰티 업종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가 많이 생겨나 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해지게 되었습니다.

치열한 뷰티 업종 시장에서 우리의 제품이 돋보이기 위해서는

똑똑하게 매체 선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똑똑하게 매체를 선정하는 방법! 저 김지원 AE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1.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는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명확한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통합 검색에서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보이는 영역으로

상품의 이미지, 가격, 리뷰, 찜 등 상세한 정보 노출이 가능한 광고 매체입니다.

주로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 중인 브랜드나 세분 타겟으로 광고를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쇼핑검색광고 TIP!



- 소재 등록 및 소구 포인트 강조!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행 시 소재 등록 및 확장 소재/세부 타겟팅 등록이 가능합니다.

세부 타겟팅은 지역 / 성별 / 연령을 비롯하여 특정 타겟에게 노출할 날짜 및 시간까지

세팅할 수 있어 타겟들에게 노출하기 용이합니다!


EX) 만약, 파운데이션 제품이 2030 여성들에게 노출하고 싶다?

연령: 20-30대 / 성별: 여성 / 지역: 전체 등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품질지수 확인은 선택이 아닌 필수!


: 위 사진과 같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진행 시 품질지수 확인은 필수적입니다!


 Q. 품질지수가 뭔가요?

A. '내가 진행하고 있는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했을 때 얼마나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

나타낸 지표입니다. 품질지수를 통해 상대적으로 광고의 품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품질 지수가 높으면!?


→ 유사한 상품 A와 B가 동일한 입찰가로 광고를 집행했을 때

품질 지수가 높은 상품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2. 메타 광고


메타 광고는 META 플랫폼을 통해 노출되는 광고로

뷰티 업종에서 상품을 강조하고 소재를 활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시각적 요소나 스토리텔링을 강조할 때 메타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뷰티 업종은 제품력만으로는 소비자에게 전환 및 구매까지 도달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콘텐츠적인 부분을 노출하기에는 메타 광고가 효율적입니다!




메타(META) 광고 TIP!




- 콘텐츠(소재) 기획 및 랜딩페이지 연결


: 메타 광고는 보통 소재나 콘텐츠에 따라 광고 성과가 결정되는 편입니다.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시각적 요소와 메시지를 기획하고

이를 랜딩페이지로 끌고 갈 수 있게 연결을 설정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매체에 어떻게 표시되는지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으니

광고 세팅 전 필수로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메타 광고는

어떤 콘텐츠를 기획하느냐에 따라 결과값이 천차만별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후킹멘트나 시선을 끌 수 있는 광고 소재가 필요합니다!




이와 같이 오늘은 뷰티 업종 매체 선정 방법 및 가이드를 설명드렸는데요.


이와 같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잘 조합하면, 뷰티업종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상승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뷰티 업종 광고 집행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무료로 광고 컨설팅을 받고 싶으신 광고주님들은 아래 명함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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