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뷰티업종 매체 가이드 들고왔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입니다.
이번 주제는 ‘뷰티 업종 광고, 어떤
매체에서 진행해야 할까!’에 대해
쇼핑검색광고를 중점으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K뷰티 시장 규모가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죠!
얼라이드마켓리서치에서 조사한 K-Beauty 시장 규모를 살펴보시면
연평균 9.0%의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뷰티 업종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가 많이 생겨나 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해지게 되었습니다.
치열한 뷰티 업종 시장에서 우리의 제품이 돋보이기 위해서는
똑똑하게 매체 선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똑똑하게 매체를 선정하는 방법! 저 김지원 AE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1.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는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명확한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통합 검색에서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보이는 영역으로
상품의 이미지, 가격, 리뷰, 찜 등 상세한 정보 노출이 가능한 광고 매체입니다.
주로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 중인 브랜드나 세분 타겟으로 광고를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쇼핑검색광고 TIP!
- 소재 등록 및 소구 포인트 강조!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행 시 소재 등록 및 확장 소재/세부 타겟팅 등록이 가능합니다.
세부 타겟팅은 지역 / 성별 / 연령을 비롯하여 특정 타겟에게 노출할 날짜 및 시간까지
세팅할 수 있어 타겟들에게 노출하기 용이합니다!
EX) 만약, 파운데이션 제품이 2030 여성들에게 노출하고 싶다?
연령: 20-30대 / 성별: 여성 / 지역: 전체 등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품질지수 확인은 선택이 아닌 필수!
: 위 사진과 같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진행 시 품질지수 확인은 필수적입니다!
Q. 품질지수가 뭔가요?
A. '내가 진행하고 있는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했을 때 얼마나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를
나타낸 지표입니다. 품질지수를 통해 상대적으로 광고의 품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품질 지수가 높으면!?
→ 유사한 상품 A와 B가 동일한 입찰가로 광고를 집행했을 때
품질 지수가 높은 상품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2. 메타 광고
메타 광고는 META 플랫폼을 통해 노출되는 광고로
뷰티 업종에서 상품을 강조하고 소재를 활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시각적 요소나 스토리텔링을 강조할 때 메타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뷰티 업종은 제품력만으로는 소비자에게 전환 및 구매까지 도달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콘텐츠적인 부분을 노출하기에는 메타 광고가 효율적입니다!
메타(META) 광고 TIP!
- 콘텐츠(소재) 기획 및 랜딩페이지 연결
: 메타 광고는 보통 소재나 콘텐츠에 따라 광고 성과가 결정되는 편입니다.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시각적 요소와 메시지를 기획하고
이를 랜딩페이지로 끌고 갈 수 있게 연결을 설정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매체에 어떻게 표시되는지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으니
광고 세팅 전 필수로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메타 광고는
어떤 콘텐츠를 기획하느냐에 따라 결과값이 천차만별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후킹멘트나 시선을 끌 수 있는 광고 소재가 필요합니다!
이와 같이 오늘은 뷰티 업종 매체 선정 방법 및 가이드를 설명드렸는데요.
이와 같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잘 조합하면, 뷰티업종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상승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뷰티 업종 광고 집행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무료로 광고 컨설팅을 받고 싶으신 광고주님들은 아래 명함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